알고계시죠?? 2024 마케팅 트렌드 [2]

작성자 이현노
작성일 2024.02.01
조회수 2305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2024 꼭! 필요한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거의 3년이 지난 지금 우리 사회는 여전히 새로운 격변을 맞이하고 있고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타인과의 소통을 원하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는 2024년에도 변함없어 보입니다.

어떤 마케팅 전략이 2024년까지 이어질지 알아보기 위해 업계 전문가들을 통한 실질적으로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으면서 업계 경쟁에서 앞서 나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트렌드를 1차에 이어서 2차도  살펴보겠습니다.

-꼭 알아야 할 마케팅 트렌드 2차 순서-


○ 라이브 스트리밍


○인플루언서와의 장기 파트너십


●.라이브 스트리밍

코로나 팬데믹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웠던 시기에 마케팅의 일환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디오 게임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대중화되긴 했지만, 유튜브 스트리밍, E-스포츠 경기와 콘서트, 그리고 인터뷰와 예능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아우르며 더욱더 폭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4년에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많은 마케터들이보다 적극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스테이지 TEN이라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의 최고 콘텐츠 책임자는 라이브 스트리밍에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와 마케터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은 즉석에서 이루어지는 포커스로 방송을 시청하면서 스트리머와 함께 소통하는 것 외에도 다른 시청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습니다. 

방송을 진행하면서 사람들이 제품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것은 무엇인지, 자주 묻는 질문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라이브 스트리밍의 어떤 점이 시청자의 참여를 이끌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하려면 이를 위한 최소한의 장비와 기술적인 부분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라이브 스트리밍을 녹화해 두면 이를 다른 여러 가지 콘텐츠 형식에 맞춰 제작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라이브 스트림 방송을 하면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고 타겟 시장으로 더 빠르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와의 장기 파트너십

인플루언서는 팔로워들이 인플루언서의 삶의 일부처럼 느끼게 되는 준 사회적 관계를 조성하는 데 매우 탁월합니다. 

그리고 마케터는 이렇게 형성된 인플루언서와 팔로워 간의 유대감을 비즈니스 니즈와 연결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진정한 잠재력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많은 브랜드에서 여러 명의 인플루언서에게 돈을 지불하고 자신들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콘텐츠를 단기적으로 게시하는 것보다 소수의 인플루언서를 선정하여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이어 나가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함께 일 할 인플루언서를 선정할 때 양보다 질을 우선시합니다. 

이제는 크리에이터의 팔로워 수만 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브랜드에 적합한지 여부에 대해 더 많이 고려를 합니다.

어느 정도의 인지도가 있는 크리에이터를 섭외하거나 회사 내 크리에이터에게 회사 채널의 얼굴 역할을 맡기고 있습니다.


2024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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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 마케팅 트렌드 [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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