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브랜드 매출 3배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제가 담당하고 있는 짐웨어 브랜드 W사의
광고 전략을 어떻게 수립했고,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해당 업체에 대해 간단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업종 : 의류 (짐웨어)
- 주요 타겟 : 2030 남성
- 스펜딩 : 월 680만원
- KPI :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 볼륨 향상
그럼 제가 W사의 메타 광고를 맡은 후 어떻게 세팅을 진행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인플루언서 모델 활용
: 해당 브랜드의 경우 현재 인지도 있는 유튜버와 보디빌딩 선수 등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이 부분을 적극 활용하여 소재 내에 ~PICK! , ~ 선수도 즐겨입는 W사 등의 소구포인트를 활용했습니다.
2. 프로모션 내용 활용
: 의류 브랜드 특성상 할인, 사은품 증정과 같은 프로모션이 잦은 편이다보니
프로모션 내용이 잘 드러나는 소재를 제작하여 프로모션 기간에 공격적인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3. 다양한 타겟팅
: 재구매율이 높은 해당 브랜드의 특성을 고려하여
리타겟팅(콘텐츠 조회, 장바구니), 유사 타겟, 인구통계 타겟을 활용해
가장 구매할 확률이 높은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했습니다.
4. 상시 캠페인과 ASC+ 캠페인 동시 운영
: 상시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소재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테스트를 통해 발굴된 성과 소재를 기반으로 ASC+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매출 볼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테스트를 거친 결과
처음 대행을 맡기 전인 2024년 3월
-> 전환 매출액 약 500만원 / 로아스 99%
-> 전환 매출액 약 1,400만원 / 로아스 200%
전환 매출액 약 900만원 ↑ , 로아스 100% ↑
아직 대행을 맡은지 약 3개월이 흐른 시점이라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모니터링하며 데이터를 분석하고, 새로운 전략을 세움으로써
현재보다 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 드리려고 합니다.
다시 한번 개선된 성과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계신 광고주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컨택 포인트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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