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교육업종 단기간 내 성과내는 과정 공개!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5.01.15
조회수 576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3팀 김상수 AE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DB업종 중 교육업종 E사의

운영 전 현황부터 운영 후 어떤점을 개선시켰는지 그리고 추가 매체확장까지의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교육업종 E사


KPI : 교육 항목 온라인 & 오프라인 수강신청 증폭 -> 매출증대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예산 : 일 2만원

기타 : 교육항목이 시즌성을 띄는 교육 항목인 연말정산/법인결산



KPI교육 항목 온라인 & 오프라인 수강신청 증폭 -> 매출증대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 META

예산 : 네이버 일 4만원 / META 일 1.5만원

기타 : 교육항목이 시즌성을 띄는 교육 항목인 연말정산/법인결산


문제점

- 적은 예산으로 경쟁력없는 키워드/낮은 검색량의 키워드로 등록만 해놓은 상황

- 네이버 프리미엄로그분석 미설치로 인한 전환값 측정 불가능


제안사항

- 프리미엄로그분석 설치 + 픽셀설치를 통한 전환값 측정

= 내부 개발자가 홈페이지를 직접 구축했으나 내부적인 사정으로 스크립트 삽입 불가

= 전환측정 불가능


- META 트래픽 캠페인을 통한 신규유입 활성화 제안

- META 인스턴트 양식을 통한 DB수집 = TM 영업 진행 제안


개선사항

- 네이버 파워링크 교육 키워드 발굴 등록

- 광고그룹 분리 운영을 통한 노출/클릭 증가

- META 연말정산 트래픽 캠페인 운영


파워링크 = 키워드 발굴로 연말정산 + 법인결산 키워드 등록을 통한 클릭수 대폭 증가


추가 매체 제안

- 연령대가 높은 교육을 운영하고 있어 4059 세대 타겟으로 한 카카오 매체 추가 제안 예정

- META 트래픽 캠페인을 통한 법인결산 관련 캠페인 운영 예정




키워드 발굴로 추가 등록을 통한 노출 및 클릭수 확보

실제 23년 대비 24년 10~12월 문의량 및 매출 증가 


광고 운영 이전 /이후 클릭수를 확보함으로써 전년대비 만족을 하고 계시나,

전환을 측정할 수 없기에 명확한 솔루션을 전달드리기 불가능한 상황이기에

보다 높은 퍼포먼스 성과를 위해 전환 값 개선을 위한 홈페이지 변경을 고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다나은 퍼포먼스 성과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한다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1본부 3팀 김상수 AE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명확한 분석으로
수많은 레퍼런스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명확한 원인 분석과 성과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hyun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김수현 AE
TEL. 02-6049-4258
E-mail. shyun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