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확실한 인지도 캠페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AE 입니다.
메타광고(인스타그램 / 페이스북)에는 6가지 캠페인이 있습니다.
인지도 / 트래픽 / 참여 / 잠재고객 / 앱홍보 / 매출
이렇게 6가지 인데요
전체적인 사항은 여기를 클릭 해주시구요
첫번째로 인지도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지도 캠페인은 말 그대로 인지시키기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그래서 브랜드, 프로모션, 매장의 위치 등 인지도를 높일 때 이용합니다.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성과 목표에는 5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인지도 목표 3가지
광고 도달 범위 극대화 -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노출수 극대화 - 사람들에게 광고를 최대한 많이 노출합니다.
광고 상기도 성과 증대 극대화 -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큰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동영상 조회 목표 2가지
TrunPlay 조회 극대화
동영상의 길이가 15초 미만인 경우 영상을 끝까지 시청할 가능성이 큰 사람들에게
영상의 광고가 우선적으로 표시됩니다.
동영상의 길이가 15초 이상인 경우에는 동영상을 15초 이상 시청할 가능성이 큰 사람들에게 우선적으로 표시됩니다.
동영상 연속 2초 이상 재생 극대화
동영상을 계속 2초 이상 조회할 가능성이 큰 사람들에게 동영상 광고를 표시합니다.
대체로 동영상을 연속 2초 이상 재생하는 경우는 화면에 동영상 픽셀이 50% 이상일 때 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메타의 광고는 노출 중심의 광고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지도 캠페인의 경우는 브랜드화, 프로모션 등 이미지를 각인 시키는 목적의 캠페인 입니다.
사람중심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노출을 극대화 시킵니다.
다만, 메타광고의 단점으로 40대부터는 비중이 낮아져서 겟팅의 범위가 좁을 수 있습니다.
==============================================================
세상은 변화합니다.
그 만큼 마케팅 전략 또한 변화합니다.
데이터기반으로 최선책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합니다.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고민은 매출만 늦출 뿐,,,”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AE 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