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DN 광고를 사용해야할지 고민이 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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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수정 마케터
2025-09-16

조회수 :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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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광고,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실 거예요.

광고비는 쓰는데… 클릭은 나오는데… 막상구매까지 이어지지 않는 경우많죠 😅

이럴 때 “아, 다른 방법 없을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 해답 중 하나가 바로네이버 ADN 광고입니다!



Q1.  왜 이 광고가 좋을까요?



1. 네이버 전역 노출

네이버 메인, 블로그, 카페, 뉴스, 웹툰까지!

사람들이 가장 오래 머무는 곳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정교한 타겟팅

연령, 성별, 관심사, 검색 패턴까지 → 필요한 고객에게만 광고 노출

“내 제품을 진짜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집중할 수 있죠.



3. 브랜딩 + 매출 둘 다 잡기

브랜드 인지도 쌓기에도 좋고, 전환까지 이어지는 퍼포먼스에도 강합니다.


Q2.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요?


신제품 출시: 빠르게 알리고 싶을 때

대규모 프로모션: 할인/이벤트 알림으로 방문자 몰아오기

재구매 유도: 장바구니에만 담아둔 고객 다시 불러오기



성공 사례 (예시)★
화장품 브랜드 A사는

ADN 광고로 신제품 런칭을 진행했는데요.

단 2주 만에노출수 300% 증가매출 2배 상승이라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검색광고만 했다면 도달하지 못했을 신규 고객을, ADN이 제대로 잡아낸 거죠 👏





광고 운영 꿀팁★


1. 소재는 직관적으로!

긴 설명보다는 짧고 임팩트

있는 카피 + 눈길 끄는 이미지가 최고!





2. 브랜딩 vs 전환 구분

   → 브랜딩 목적이라면 노출 극대화 전략

   → 전환 목적이라면 리타겟팅 중심



3. 예산은 유연하게

  무조건 큰 금액이 아니라, 소액이라도 타겟팅 정밀하게 하면 효율이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ADN 광고는단순히 “광고를돌린다”가아니라

소비자가실제로머무는공간에서브랜드를만날있게한다는게큰장점이에요.

광고비는한정돼있지만, 고객의시간과관심은더더욱한정돼있죠.

그한정된순간에브랜드를어떻게보여주느냐, ADN 광고가답이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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