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앞서 내 브랜드에 적합한 매체를 선정하는 것은 업종, 브랜드 인지도, 광고 예산 등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 예산에 맞는 매체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각 매체 별 특성이 상이하기에 그 중 적은 예산으로 효율을 끌어올리는데 용이한 매체와
어느정도의 초기 비용이 필요한 머신 러닝 기반의 매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주님들은 이 점을 인지하여 내 브랜드가 어떤 매체를 활용해야 하는지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산별 매체 추천
광고 예산 : 월 300만원 이하
1. ADN
사이트 유입과 구매 유도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광고 매체.

ADN의 가장 큰 장점은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 제품의 확실한 노출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형 플랫폼(네이버, META, GOOGLE)의 경우 광고가 노출되는 다양한 지면과 모수량이 많은 것은 분명하나,
그만큼 높은 광고 노출 비용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적은 비용으로 초기 광고를 집행하신다면 ADN을 이용하고 있는 주 소비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업종과 색갈에 맞는 맞춤 타겟에게 다가갈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 매체들 중 하나인 ADN을 추천드립니다.
2. 모비온
빅데이터 기반의 타겟팅 플렛폼
모비온 또한 ADN과 비슷한 성격의 매체로 대형 브랜드 매체사들 보다는 모수층과 광고 노출 지면이 적지만
노출 대비 비용이 업종에 따라 3배까지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비온의 가장 큰 특징은 빅데이터 기반의 리타겟팅에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방문 이력, 장바구니 이탈, 구매 미완료 고객 등을 세분화하여 해당 고객에게 상품 정보를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며 재방문을 유도합니다.
광고 예산 : 월 300~1,000만 원
1.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최적의 오디언스와 최적의 순간 광고를 노출해주는 플렛폼
카카오는 거대한 통신 서비스 매체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5명중 4명이 사용하는 연결망이라는 이점으로 앱 사용자 활동 로그를 분석하여 광고 전송에 활용합니다.
사용자 연결에 집중하여 소비자와 광고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우며 카카오안의 여러가지 매체들을 이용한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 시킬 수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GFA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네이버에 실시간 입찰을 통해 광고 구좌를 선택하는 광고 상품
GFA의 장점은 효율적인 소재 운영과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GFA/NOSP 플랫폼의광고소재구성요소및사이즈가동일하므로플랫폼간소재재사용이용이합니다.
또한 집행 성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광고 운영에 대한 빠른 의사결정으로 광고 운영을 최적화 시킬수록
광고 성과면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집행 : 월 1,000만 원 이상
네이버 검색광고/ 디멘드젠
중대형 캠페인을 운영하는 경우 다양한 매체 미디어믹스를 통해 전략적인 매체 운용이 가능해집니다.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을 통해 브랜딩과 함께 유입과 전환을 관리하고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한 2차 유입을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안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광고 예산에 따른 매체 추천과 특징을 소개했습니다.
마케팅에 정답은 존재하지 않지만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브랜드의 색갈과 방향성을 고려하며
전략적인 광고 운영 방안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관심에 감사드리며 개인적인 문의주시면 자사의 전략적인 광고 운영 방안에 대해 함께 하겠습니다.
AMPM GLOBAL 퍼포먼스 마케터 이정택 AE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