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처음하는데 로아스 300% 이상 나온다고?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8.17
조회수 33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님과 함께 하고 있는데요!

좋은 레퍼런스가 되어서 공유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간략한 정보입니다.


- 업종 : 기호 식품 판매

- 집행 매체 : META

- 예산 : 2,000,000원

- KPI : ROAS 300% 


해당 브랜드의 경우 따로 메타 광고 집행 이력이 없었기에 문제점은 생략하고,

어떤 전략으로  진행했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리타겟 / 논타겟 광고세트 분리 운영

: 해당 업체의 경우 구매나 장바구니 모수가 없었던 만큼

페이지뷰를 이벤트로 잡아 리타겟 캠페인과 논타겟 캠페인으로 분리 운영하였습니다.


2. 소재 다양화

: 해당 업체의 경우 소재 반려 이슈가 있을 수 있는 업체인 만큼

다양한 소재를 제작하여 소재 A/B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3. UTM 삽입

: 랜딩페이지 내에 UTM을 삽입하여, 대시보드 상의 데이터보다

더 상세한 데이터를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해당 업체에서 목표로 잡았던 ROAS 300% 이상 달성 및 유지 중입니다.


 아직 집행한지 오랜 시점이 지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더 향상된 결과 값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mhan@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