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는 바이럴마케팅! 꼭 해야합니다.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8.18
조회수 279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최미주입니다.


오늘은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핵심요소들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Q. 바이럴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입소문 마케팅


업체가 아닌 소비자가 마케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타 매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친근하게 다가가고 신뢰성도 올라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Q. 바이럴 마케팅 왜 해야하냐구요?


소비자의 여정 기법에 따른 브랜딩 강화전략을 보면 

인지 > 검색 > 비교 > 구매 > 공유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DA매체로 어느정도 브랜드의 인지도가 생겼는데 그 브랜드의 제품이 정말 괜찮은지 근거를 찾으려고 합니다.

검색단계, 즉 구매하기전  고려 단계에서 자사의 브랜드의 신뢰성을 가지고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 고려 단계에서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바로 바이럴 마케팅의 역할입니다.


Q.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는?

네이버 블로그, 카페, 그리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식인이나 언론기사 등이 있습니다.



Q.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요소!

혹시 나는 어떤 상품이 궁금해서 검색했는데 그거와 관련된 내용이 아니여서 시간낭비한 경험이 있지 않으셨나요?

또는 지나티게 상업적이거나 거짓된 홍보글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요소들을 줄이기 위해선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가 진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심리를 파악해야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만족시켜줄 컨텐츠가 노출이 되어야겠죠?!



Q. 그럼 바이럴마케팅 어떻게?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지나치게 상업적이거나 우리 브랜드가 최고로 좋아요!! 하는 컨텐츠 글보다는 

단점도 솔직하게 말하고 그 단점을 커버할 만한 장점(가격.제품력,사용감 등)을 어필하는 글을 배포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각 매체별 특성 등을 고려하여 블로그 (기자단, 체험단) / 카페 / 언론기사 등 우리 브랜드와 적합한 매체를 설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전략과 수립을 세운다면 브랜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아직 우리 업종이 초기 브랜딩이 되어있지 않다면! 바이럴마케팅 필수적으로 진행하시길 권합니다.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빠르게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 4팀 최미주 마케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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