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광고 제대로알기 2탄 - 키워드 전략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8.19
조회수 304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4팀 최미주AE입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구글검색광고 제대로 알기 2탄 - 키워드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SA에서 구글SA를 진행해야 하는 이유는 지난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이미 너무 레드오션이고 키워드끼리 실시간 입찰경쟁을 하기 때문에 경쟁이 너무 심합니다



하지만 구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보다는 비교적 경쟁도가 약합니다.

그리고 광고주님들! 요즘 이동하시거나 집에서 유튜브 많이 보시죠?

이렇듯, 대한민국의 약80%가 이용한다는 유튜브 매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구글은 CPC방식이 아닌 전환 캠페인 목표로 전환기반 자동입찰도 가능하답니다 :)


특이하게 구글 입찰가 방식은 각 키워드별로 입찰가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룹단의 최대 CPC상한가로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여, 입찰가 + 광고 품질 점수, 키워드 소재 광고와 연관성, 광고 확장 등에 의해서 순위가 결정됩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검색광고 키워드 전략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점점 어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정도만 알아두고 다음 글에서 입찰가 전략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일 읽으신 후 궁금한사항이나 구글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신 광고주님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구글 매체 뿐만 아니라 다른매체 문의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미주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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