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마케팅! 이것만 아셔도 성공 하십니다! 1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8.19
조회수 692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AE입니다. 

오늘은 창업 업종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 창업 업종 DB입찰가는 높아지는데

문의량은 줄고 있는 상황인데요.

따라서 더욱 차별화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창업 업종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1.파워링크 


파워링크의 경우 진성 고객 유입이 가장 많이 되어

반드시 진행하셔야 하는 캠페인 입니다.


1) 키워드 발굴 및 설정

자사의 대표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를 

발굴하셔야 하는데요.


예를들어 

메인 키워드 : 카페 창업

세부 키워드 : 소자본 카페 창업, 디저트 카페 창업, 프렌차이즈 카페 창업 등


단순히 메인 키워드 한 가지로만 광고 세팅을 하신다면

상위 노출이 되어도 이탈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세부 키워드를 나눠 진성 고객 유입률을 늘리는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키워드별로 입찰가를 다르게 조정해주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셔야 합니다. 


2)소재 테스트 


자사의 특징이 나타나는 문구를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파워링크에 아무리 상위노출이 된다고 해도

유입이 되지 않는다면 광고비 대비 효율이 떨어지겠죠?


예를들어


국내 최초 000맛 출시 아이스크림 창업! 

억대 매출 신화 000떡볶이 창업 문의는 여기로!


등 자사의 강점이 드러나는 소재를 발굴하여 

테스트 하셔야 합니다.



3) PC/모바일 분리 운영


DB 창업 업종 또한
PC/모바일 분리 운영을 하셔야 합니다. 

1번 세부 키워드 발굴로 일맥상통 하는데요.

PC와 모바일 중 어디서 더 유입과 문의량이 

많이 일어났는지 분석해 

효과가 더 있는 디바이스에 집중적으로 

광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메타 광고 


1) 트래픽 캠페인


창업 업종 또한 전환 캠페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보통 메타의 경우 노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트래픽 캠페인을 진행했을 경우 

잠재 고객의 유입을 늘리는데 효과적이니 꼭 기억해주세요!


2) 소재 발굴


파워링크와 마찬가지로 메타광고 또한

소재 발굴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경쟁 업종의 광고 소재는 어떻게 진행 되고 있는지

파악하시고 그에 맞게 소재를 세팅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3) 자사 계정 운영


사실 파워링크 메타 등 미디어 믹스를 하시려면 

많은 광고비가 들텐데요.

이런 광고비를 제일 절감하면서 

효과적으로 집행 하시는 방법은 

'자사 SNS 계정 운영' 입니다.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보다 더 신뢰감을 주고 

무엇보다 광고 세팅을 적은 비용으로 

운영하실 수 있으니 

가장 추천 드리는 방법 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창업 업종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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