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GFA VS 카카오모먼트
작성자 한수민
작성일 2024.08.27
조회수 53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2본부 1팀 한수민AE 입니다.
여러분은 각 매체의 배너 광고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혹은 유명하다는 이유만으로, 많이 들어봤다는 이유만으로 그냥 선택하시나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서 네이버GFA 와 카카오모먼트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GFA광고는 쇼핑 카탈로그와 쇼핑 프로모션 알림 받기 모수를 활용하여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들에게 유용합니다.
또한 PC와 모바일을 나눌 수 있고 소재를 무한대로 만들 수도 있으며 노출이 많이 되어 다양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성과에 따라서 노출 빈도가 달라집니다.
카카오모먼트는 대기업에서 많이 활용하는 배너광고 중 하나로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연락하는 CRM을 통해 상세타겟과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클릭률은 네이버GFA보다는 적을 수 있지만
성과에 따라 노출 빈도가 달라지는 네이버GFA와는 달리 고정형이 가능하고 노출량은 많아 KPI에 따라 매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카카오모먼트의 경우 세일 혹은 프로모션 기간과 같이 특정 시기를 노려서 하는 것이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카카오모먼트가 최근 효율이 높아질 수 있었던 이유와 대기업이 카카오모먼트를 많이 활용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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