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DA배너광고)가 갑자기 사랑받는 이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2본부 1팀 한수민AE 입니다.
네이버GFA와 카카오모먼트의 차이점을 설명드린 지난 번에 이어
카카오모먼트가 최근 효율이 높아질 수 있었던 이유와
대기업이 카카오모먼트(DA배너광고)를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요즘 트렌드는 신규고객보다 내부 충성 고객을 확실히 하는 것으로
카카오모먼트는 최근 들어 고객 관계 관리, 즉 CRM 을 활성화하여 효율이 높아졌습니다.
카카오모먼트에서 진행하는 CRM은 단계를 나누어 세부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체 고객들 중에서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과 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전달되는 문구를 달리하여 맞춤형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주요 지면인 카카오톡에서 낮은 CPC로 노출이 가능하여 모수 범위를 넓히는 것에는 상당히 용이합니다.
이것이 바로 대기업이 카카오모먼트 뿐 아니라 다양한 배너광고를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픽셀은 데이터 수집과 관련된 규제나 정책, 웹사이트 상황에 따라 실질적인 유효성이 달라질 수 있기에
이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광고가 필요합니다.
픽셀로 우선 모수 범위를 넓히고 주요 매체로 활용해서 해당 픽셀을 통해 구매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신규고객에게 이렇게 투자를 많이 하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 충성고객을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우선 경험을 하게 해보십시오. 재구매는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광고주님들의 시각을 트이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제공해보았습니다.
저와 함께 브랜드 충성고객을 만들어나가고 싶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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