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이것까지 확인하고 계신가요?

작성자 한수민
작성일 2024.09.03
조회수 19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2본부 1팀 한수민AE 입니다.



위에 사진 많이 익숙하시죠?

많은 광고주님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계신 네이버 검색 광고 사이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많은 대표님들과 통화하면서 광고 그룹 분리, 키워드 설정, 확장 소재 사용 등을 열심히 공부하고 적용하셨지만, 

한 가지 중요한 부분을 놓치고 계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바로 성별, 지역, 연령대 설정입니다.




실제로, 담당중인 주류용품을 판매하시는 광고주님께서 이관 전에는, 위에 사진처럼 노출 연령대를 모든 연령대로 설정해 두셨습니다. 

하지만 주류용품을 10대에게 노출할 필요가 있을까요?


또한, 다차원 보고서 분석 결과, 구매율이 남성보다 여성이 월등히 높았습니다. 

그렇다면 성별 노출 비율을 여성과 남성 모두 100%로 설정할 필요가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분당에서 맞춤 양복점을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지역 타겟팅을 전 지역으로 설정하고 계셨습니다. 

분당에 있는 양복점이 충청북도나 경상남도에 노출될 필요가 있을까요?


저는 광고 세팅 시 누수되는 금액 먼저 잡고 시작합니다.



따라서 성별 입찰 가중치를 구매가 압도적인 여성만 100%로 셋팅하고 남성과 알 수 없음은 조절했습니다.

연령대도 주류와 관련이 없는 10대는 아예 OFF시켜 버리고 비교적 노출 및 클릭이 적은 20대 초반도 비율을 조절했습니다.





광고가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요없는 노출을 막는 것도 그만큼 중요합니다.



검색광고 관리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광고 상태 체크를 받아보고 싶으신 분은

하단을 통해 연락주시면 자세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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