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내 키워드를 못 쓰는 경우]

작성자 한수민
작성일 2024.09.23
조회수 21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수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를 희망하지만 어려움을 겪고 계실 광고주님들을 위해
내 브랜드인데 키워드를 못 쓰는 경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 명이 겹칠 때

예를 들어, 내 뷰티 브랜드명이 A이고 다른 스포츠 브랜드명도 A라고 한다면
내 뷰티 브랜드명의 유입량이 스포츠 브랜드명의 유입량보다 많아야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해당 단어가 영어 사전일 때

예를 들어, 내 브랜드명이 플럼인 경우
네이버에 플럼을 검색하면


이와 같이 영어사전과 겹치게 되어 사용이 불가하고, 
이런 경우 네이버에 상표검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상호명과 상품명 등의 키워드에 한해서만 활용이 가능하여
위와 같이 제한이 걸리는 경우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혼자 고민하지마시고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mhan@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