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 브랜딩과 전환, 뭐가 먼저일까?

작성자 한수민
작성일 2024.09.24
조회수 32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수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많은 대표님들께서 희망하시는 2가지인
브랜딩과 전환 중 과연 어느 걸 먼저 해야할까?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겠습니다.

우선, 브랜딩과 전환은 각각 무엇을 의미할까요?

브랜딩은 고유의 슬로건 및 핵심가치를 지니는 것으로 곧, 내실을 다지는 것을 뜻합니다.
전환은 고객의 상태가 변하는 모든 순간으로
전혀 자사와 관련 없던 고객이 자사 브랜드와 하나의 관련성이라도 생기는 순간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브랜딩과 전환 각각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고객을 자사로 유입시키는 것이 전환의 역할이라면
브랜딩유입된 고객의 이탈을 막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을 자사로 유입시키기 위해 광고를 진행하고
따라서 전환=마케팅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로 본다면
선) 전환(마케팅) → 후) 브랜딩 의 순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 내용의 제목이 part.1인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위 내용도 잘 이해해주시고!
다음 게시글로는 또 다른 의견을 제시할테니 광고주님들만의 현명한 판단으로 함께 고민해보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한수민 마케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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