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2. 브랜딩과 전환, 뭐가 먼저일까?

작성자 한수민
작성일 2024.09.24
조회수 20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수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지난 part1에 이어서 다른 의견으로

브랜딩과 전환 중 과연 어느 걸 먼저 해야할까?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겠습니다.


본론을 시작하기 전,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대표님께서는 브랜딩의 끝이 있다고 생각하실까요?

끝이 있다면 그 끝은 어디라고 생각하실까요?


저는 브랜딩은 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글에서 말씀드렸듯 브랜딩은 곧 내실을 다지는 것으로

VOC, 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를 계속적으로 귀 기울이며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자사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줄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고객의 소리의 귀기울이기 위해 동시적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전환 입니다!


전환 즉, 자사에서의 어떠한 작은 경험이라도 있어야 고객의 소리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난번과는 다르게 위와 같은 경우로 본다면 

전환(마케팅) = 브랜딩 으로 동시에 진행되어야하는데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 최종 결론은!!!!

대표님들께서는 큰 금액으로 광고에 투자를 하셔도

브랜딩을 절대 게을리하셔서는 안된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마케팅(전환)은 예쁜 선물포장지이고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진심은 포장지 속 선물(=브랜딩)에 담겨있으니까요:)


이를 꼭 기억해주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한수민 마케터 였습니다.

자사에 적합한 개성있는 포장지를 찾고 계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한수민 마케터에게 브랜드 성장 상담 받아보기

https://inside.ampm.co.kr/ae-smhan/estimate/?smhan


2939013384_1729411267.4322.png


[메타(인스타) 광고 효율 폭파시키는 법] 확인하기

메타광고 roas 2500% 이상? 광고 효율 폭파시키기




[검색광고 꿀팁 시리즈] 확인하기

검색광고꿀팁(1),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검색광고꿀팁(2),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검색광고꿀팁(3),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키워드광고 꿀팁 시리즈] 확인하기

키워드광고꿀팁(1), 키워드 광고 세팅 전략 방법-stp전략 및 기업성공사례

키워드광고꿀팁(2), 키워드 광고 세팅 전략 방법- 메인키워드,서브키워드,효율적인 키워드 비율 설정법

키워드광고꿀팁(3), 키워드 광고 세팅 전략 방법- PC와 모바일, 각 매체 별 최적화 세팅법



[바이럴마케팅 알차게 활용하는 법과 성공사례] 확인하기

바이럴마케팅 알차게 활용하는 법과 성공사례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mhan@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