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2. 브랜딩과 전환, 뭐가 먼저일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수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지난 part1에 이어서 다른 의견으로
브랜딩과 전환 중 과연 어느 걸 먼저 해야할까?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겠습니다.
본론을 시작하기 전,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대표님께서는 브랜딩의 끝이 있다고 생각하실까요?
끝이 있다면 그 끝은 어디라고 생각하실까요?
저는 브랜딩은 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글에서 말씀드렸듯 브랜딩은 곧 내실을 다지는 것으로
VOC, 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를 계속적으로 귀 기울이며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자사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줄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고객의 소리의 귀기울이기 위해 동시적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전환 입니다!
전환 즉, 자사에서의 어떠한 작은 경험이라도 있어야 고객의 소리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난번과는 다르게 위와 같은 경우로 본다면
전환(마케팅) = 브랜딩 으로 동시에 진행되어야하는데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 최종 결론은!!!!
대표님들께서는 큰 금액으로 광고에 투자를 하셔도
브랜딩을 절대 게을리하셔서는 안된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마케팅(전환)은 예쁜 선물포장지이고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진심은 포장지 속 선물(=브랜딩)에 담겨있으니까요:)
이를 꼭 기억해주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한수민 마케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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