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소재 테스트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작성자 한수민
작성일 2024.10.27
조회수 23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2본부 1팀 한수민AE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눈여겨보시는 매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인데요


메타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분들과 얘기를 나누다보면

모두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이 바로 '소재'입니다.


여러분은 이 중요한 '소재' 

과연 어떻게 테스트 하고 계신가요?


제가 딱!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다양한 테스트 방법이 있겠지만

단시간에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테스트법은

바로  광고세트 단에 비용을 분배한 후 진행하는 것 입니다.


캠페인(1개/일예산)-광고세트(1개)-소재(5개)


대부분 이렇게 진행하고 계시죠?


하지만 머신러닝 학습은 "초반 클릭률"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이와 같은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초반"에 선택받은 소재들에게로 머신러닝이 작동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동일 조건에서 공정한 테스트를 위해선

캠페인(1개)-광고세트(5개/세트단 별 예산)-소재(세트 별 1개)


이렇게 진행해야 각자 동일한 금액으로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답니다!




메타광고는 소재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떻게 셋팅해서 진행하느냐에 따라 광고 효율을 보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하는 중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메타 뿐 아니라 모든 배너광고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하단으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한수민 마케터에게 브랜드 성장 상담 받아보기

https://inside.ampm.co.kr/ae-smhan/estimate/?smhan


2939013384_1729411267.4322.png


[메타(인스타) 광고 효율 폭파시키는 법] 확인하기

메타광고 roas 2500% 이상? 광고 효율 폭파시키기




[검색광고 꿀팁 시리즈] 확인하기

검색광고꿀팁(1),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검색광고꿀팁(2),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검색광고꿀팁(3),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CPC 단가 낮추는 법



[키워드광고 꿀팁 시리즈] 확인하기

키워드광고꿀팁(1), 키워드 광고 세팅 전략 방법-stp전략 및 기업성공사례

키워드광고꿀팁(2), 키워드 광고 세팅 전략 방법- 메인키워드,서브키워드,효율적인 키워드 비율 설정법

키워드광고꿀팁(3), 키워드 광고 세팅 전략 방법- PC와 모바일, 각 매체 별 최적화 세팅법



[바이럴마케팅 알차게 활용하는 법과 성공사례] 확인하기

바이럴마케팅 알차게 활용하는 법과 성공사례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mhan@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