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소재 테스트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2본부 1팀 한수민AE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눈여겨보시는 매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인데요
메타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분들과 얘기를 나누다보면
모두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이 바로 '소재'입니다.
여러분은 이 중요한 '소재'
과연 어떻게 테스트 하고 계신가요?
제가 딱!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다양한 테스트 방법이 있겠지만
단시간에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테스트법은
바로 광고세트 단에 비용을 분배한 후 진행하는 것 입니다.
캠페인(1개/일예산)-광고세트(1개)-소재(5개)
대부분 이렇게 진행하고 계시죠?
하지만 머신러닝 학습은 "초반 클릭률"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이와 같은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초반"에 선택받은 소재들에게로 머신러닝이 작동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동일 조건에서 공정한 테스트를 위해선
캠페인(1개)-광고세트(5개/세트단 별 예산)-소재(세트 별 1개)
이렇게 진행해야 각자 동일한 금액으로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답니다!
메타광고는 소재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떻게 셋팅해서 진행하느냐에 따라 광고 효율을 보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하는 중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메타 뿐 아니라 모든 배너광고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하단으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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