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D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한수민
작성일 2024.11.27
조회수 15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수민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뷰티업종 D사]의

네이버 GFA 진행방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뷰티업종  D사]의 정보입니다.

KPI  : 구매 전환 수 증가 및 신규고객 유입

매체 : 네이버 GFA

월 예산 : 450만원

주요 타겟 : 2045 남녀

한수민 마케터 광고 집행 시작일자 : 10월 15일 ~



집행 전 광고 현황

1. 브랜드스토어 운영 중이며 네이버SA로 브랜드스토어 관심고객 수 1달만에 3배이상 증가


2. 네이버SA 다차원보고서 분석 시 리타겟의 역할을 하는 추천구좌에서 전환 多

3. 다른 광고 매체 중 배너광고(메타)에서 전환률이 가장 높아 같은 배너 광고인 GFA 추가진행 제안



진행한 광고방향

1. 관심고객수 증가 속도가 빠른 점을 고려하여 카탈로그형 진행

2. 그 외의 트래픽 캠페인, 전환 캠페인은 예산 내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피드영역만 진행

3. 상품 별 캠페인 각자 셋팅 후 성과 분석하여 SKU 별 매체 분리하여 집중 운영 예정


                                                                                                                                                             


해당 업체는 이관 후 네이버SA를 통해 노출량 증대를 1차 KPI로 정하여 관심고객 수 및 신규고객 수 유입을 많이 증가시켰습니다.

2차 KPI로 이탈률을 감소하고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리타겟팅에 집중하여 운영 예정에 있습니다.


뷰티업종은 경쟁이 유독 심한 업종 중 하나입니다.

해당 브랜드와 동일한 고민을 갖고 계신 광고주님이시라면

편하게 한수민 마케터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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