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마케팅 두 걸음

작성자 표연경
작성일 2025.04.10
조회수 255

안녕하세요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마케터와 광고주 모두를 위한 마케팅의 아주 기초부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랩사-대행사/ 광고의 종류/ 온라인 시장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0140&ae=&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오늘은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색광고란?

 

  : SA, Search Ads


-       대표매체: 네이버, 카카오, 구글


-       광고주가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즉각적인 효과 도출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많은 광고주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진행하는 광고매체 중 하나입니다.


-       이미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전환률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여기서 말하는 전환은 보통 EC업종: 구매/ DB업종: 문의, 상담을 말합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


1)     쇼핑검색


-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쇼핑 콘텐츠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입니다.

-       과금 방식: 클릭당 과금 방식, CPC


 


2)     파워링크


-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영역에 광고소재와 사이트 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입니다.

-       과금 방식: 클릭당 과금 방식, CPC



 

3)     플레이스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를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 및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지역 정보 광고입니다.

-       과금 방식: 클릭당 과금 방식, CPC

 


4)     파워컨텐츠


-       블로그, 포스트, 카페 콘텐츠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및 탭 검색,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등에 노출하는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입니다.

-       과금 방식: 클릭당 과금 방식, CPC

 


5)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       상호 등 브랜드 키워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함께 노출하는 검색광고

-       과금 방식: 상품 유형, 구매 키워드의 최근 30일 조회수에 따라 산정되는 기간제 계약 방식, CPT 



 

3.   네이버 검색광고 등록 



 1) 캠페인 : 광고 목적 설정 (예: 판매, 문의 유도 등)

 

2)   그룹 : 타겟 설정 (예: 연령, 성별, 관심사 등)


3)   소재 : 제목, 설명 작성

 

4)   키워드 : 단어 설정

 

5)     확장소재


-       기본 소재에 추가 정보를 노출함으로써 검색 사용자의 주목도를 높이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확장소재는 필수는 아니지만 노출 지면을 확보할 수 있고, 따라서 주목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정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       추가제목, 홍보문구, 파워링크 이미지, 서브링크 및 이미지형 서브링크 등의 구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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