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가 효과 없었던 이유!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네이버 쇼핑광고 효과 없었던 이유 알아보지 않고 계속 하고 계시진 않으시죠?
오늘은 효과없는 이유 확실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쇼핑검색광고란?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 및 카탈로그 정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소비자가 상품을 검색할 때 PC와 모바일의 통합검색 결과 및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노출이 되는 광고인데요
쇼핑몰 쇼핑광고는 특정 상품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당신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가 효과 없었던 이유!
상품이 검색 결과에서 더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상품명에 대한 SEO 최적화를 통해 소비자가 검색할 때 해당 상품이 더 눈에 띄고
클릭할 가능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상품명 SEO 최적화를 통해 쇼핑검색광고의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며
키워드 분석, 상품명 체크, 검색 광고 소재 설정, 소재 추가 분류,
키워드 제외 및 타겟팅 설정과 같은 단계들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면서 매출 전환을 이루기 위해서는
광고 효율 측정, 광고비 대비 판매 마진, 광고 전환율 등의
지표를 제대로 이해하고, 개선해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혼자 세팅하시게 된다면,
제품에 대한 카테고리와 직접 연관된 키워드 체크가 어렵고
키워드의 우선순위를 선별하기 어렵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어떤 키워드가 더 중요한지를 판단하여
광고 및 검색 결과에서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언제든, 아래 하단에 최강식AE에게 문의 주시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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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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