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배너광고 차이 (2편)
저번 편에선 네이버(SA)검색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배너광고와 검색광고와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너광고…
그게뭐야?
배너광고는 DA광고(Display Advertisement) 라고도 불립니다.
웹 페이지 특정 구좌에 이미지나
영상의 상태로 노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검색광고와 차이점은 무엇일까?
검색광고는 구매 니즈가 있는 고객이
직접 검색하여 유입되는 것이고
배너광고는 전단지처럼 뿌려지는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 고객이 먼저 다가온다 = 구매 니즈 확실 =CTR, CVR 높다
배너광고 - 브랜드가 먼저 다가간다 = 낮은 만족도 = CTR, CVR 낮다
*CTR 클릭률 , CVR 전환율
그렇다면 왜 배너광고를 해야할까?
브랜딩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입찰방식이 CPC(클릭당 비용)가
아니기에 검색광고보다 낮은 COST(광고비)로 브랜드를 보다 많은IMP(노출수) 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가면 CPC가 낮은 자사명 키워드를 적극 활용할 수 있으며,
팬덤 확보로 장기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광고대비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하기에 브랜드 홍보나
프로모션 진행에 효과적인 광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배너광고의 성과 측정은?
구매 니즈가 없는 사람에게 노출될 확률이 크기에 배너광고를 ‘잘하고있다’ 고 판단 하기 위해
첫번쨰로 CTR(클릭률)을
볼 수 있습니다. 업종마다 다르지만 평균 2~3%면 좋은 결과값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두번쨰로 CVR(전환율)을
볼 수 있습니다. 후킹성
있는 소재로 CTR을 높일순 있지만 상품과 맞지않거나, 너무 과장된 소재는 CVR을
낮추는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배너광고에서는 소재선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배너광고의 종류
크게 GFA(성과형), NOSP(보장형)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GFA는 CPM(1,000회노출당 비용),CPV(조회당비용),CPC 등의 방식을 지원하며 성과에 따른
COST가 변동 됩니다. 하지만, NOSP의 경우 ‘보장’ 즉, 노출 보장, 고정 단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OSP 단가는 매우 비싼 편에
속하며 어느정도 브랜드 인지도를 키운 다음 시작하기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광고로는 GFA를 추천드립니다.
GFA
스마트채널, 피드형, 네이티브이미지,이미지배너
쇼핑 다이내믹 광고, 쇼핑 소식 광고, 동영상 조회 광고, 커뮤니케이션 애드
오늘은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다른 매체의 SA/DA 광고도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궁굼하신점있으면 AMPM Global 박준우마케터 에게 편하게문의주세요.
언제든 도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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