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에 강한 매체 TOP 5

작성자 이혜지
작성일 2025.06.10
조회수 8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오늘은 뷰티 제품에 대한 광고를 말해보려합니다.

물가 상승과 소비 심리 위축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축소되었지만
디지털 광고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듯 여전히 경쟁은 치열합니다.

화장품을 주로 소비하는 소비층은
SNS
와 동영상 채널을 통해서 정보를 습득합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특성에 맞추어 SNS 와 동영상 매체를 활용한 광고를 집행합니다.
메조미디어 집행 데이터에 따르면
카카오 > 유튜브 > 네이버 (성과형) 순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뷰티 광고주 분들에게 추천들이는 상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1]
메타 협력광고 상품
2024년의 메타 협력광고 집행 건 수 중 99%가 뷰티 광고주일만큼 뷰티 업종의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현재로써는 메타의 기본적인 캠페인 트래픽 광고를 뛰어넘었으며 , 올리브영 세일기간에는 급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테일사의 카탈로그를 공유 받아 브랜드가 광고 집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자사몰 이외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주요 채널로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는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2]카카오 선물하기 * 모먼트 패키지 상품
각 패키지에 맞는 예산을 모먼트 광고비로 소진할 시 , 선물하기 지면을 베네핏으로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


3]네이버 카탈로그 판매
네이버에서 개별 제품 단위로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할 수 있고
실제 광고 성과도 일반적인 배너 타입 광고에 비해 성과가 우수하여 뷰티제품에 효과적 입니다.


이외에 구글 디맨드젠 , X (구 트위터 )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뷰티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환될  수 있는 상품을 살펴보았습니다.

모든 매체마다 특장점이 있는 만큼
전략적으로 접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굼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혜지AE

성과는 말보다 강합니다.
성과중심의 전략 기획부터 캠페인 집행,리포트 분석까지
퍼포먼스를 책임지는 AE 
결과로 증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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