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에 강한 매체 TOP 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 입니다.
오늘은 뷰티 제품에 대한 광고를 말해보려합니다.
물가 상승과 소비 심리 위축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축소되었지만
디지털 광고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듯 여전히 경쟁은 치열합니다.
화장품을 주로 소비하는 소비층은
SNS 와 동영상 채널을 통해서 정보를 습득합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특성에 맞추어 SNS 와 동영상 매체를 활용한 광고를 집행합니다.
메조미디어 집행 데이터에 따르면 카카오 > 유튜브 > 네이버 (성과형) 순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뷰티
광고주 분들에게 추천들이는 상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1] 메타 협력광고 상품
2024년의 메타 협력광고 집행 건 수 중 99%가 뷰티
광고주일만큼 뷰티 업종의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현재로써는 메타의 기본적인 캠페인 트래픽 광고를 뛰어넘었으며 , 올리브영 세일기간에는 급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테일사의 카탈로그를 공유 받아 브랜드가
광고 집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자사몰 이외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주요 채널로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는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2]카카오 선물하기 * 모먼트
패키지 상품
각 패키지에
맞는 예산을 모먼트 광고비로 소진할 시 , 선물하기 지면을 베네핏으로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
3]네이버 카탈로그 판매
네이버에서
개별 제품 단위로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할 수 있고
실제 광고 성과도 일반적인 배너 타입 광고에 비해 성과가 우수하여 뷰티제품에 효과적 입니다.
이외에 구글 디맨드젠 , X (구 트위터 )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뷰티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환될 수 있는 상품을 살펴보았습니다.
모든 매체마다 특장점이 있는 만큼
전략적으로 접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굼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상 이혜지 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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