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광고) 총정리 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4팀 문성현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즉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고자합니다.
1. 파워링크 광고란 무엇인지
2. 노출 영역
3. 광고 집행 방법
4. 과금방식
이 글은 대규모의 대표님들부터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신 소규모 대표님들까지,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광고란 무엇인지
모두들 네이버에 무언가를 검색했을 때 검색창 상단에 보이는 광고영역들 보신적 있으시죠?
이렇듯 파워링크 광고란
소비자들이 네이버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시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를 뜻합니다.
밑에 보시는 이미지가 키워드 '치약' 을 검색했을 시 나오는 파워링크 광고의 기본적인 예시입니다.
파워링크 광고를 활용하면 원하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페이지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것 입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선택하고 광고 문구 또한 직접 작성해서 광고를 집행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상품과 서비스 카테고리 제한 없이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광고입니다.
2. 노출 영역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 되는 영역에는
-네이버 검색 결과 페이지
-비즈사이트(검색 결과 순위에 따라 파워링크 지면에서 비즈사이트 지면으로 내려감)
-검색 탭, 네이버 쇼핑, 동영상 서비스 등 광고 더보기 지면
위 모든 영역들은 광고를 등록할 때 노출 여부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지면은 노출을 하고, 원하지 않는 지면에는 노출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광고 집행 방법
위에서 어떤 광고이고 어디에 노출이 되는지 알게 되었다면, 가장 중요하고 궁금한 것은
"그래서 이 광고는 어떻게 만드는건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을 생성하신 후, 새 캠페인에 '파워링크 유형' 을 선택해줍니다.
이후 원하시는 키워드를 설정하시고, 그에 따른 입찰가를 설정해줍니다.
광고 문구 제작을 위해
제목, 링크, 설명문구, 확장소재(홍보문구) 등을 원하시는데로 기재하신 후 집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의 의문점이 드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만드는 방법까지는 알겠는데, 그럼 키워드는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는게 좋은지, 입찰가는 얼마가 적당한지, 홍보문구나 이미지는 어떤걸 사용하는게 좋은건지
다음 글인 '문성현AE 파워링크 세팅 꿀팁'에서 하나도 빠짐없이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4. 과금방식
파워링크 광고는 CPC 과금 방식입니다.
CPC란 '클릭 당 과금방식' 으로 정해진 입찰가에 따라 한번 클릭 할 때마다 그 입찰가 가격이 광고비로 소진되는 것입니다
키워드 인기도에 따라 입찰가를 최소 70원~10만원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별 그에 따른 입찰가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전략적인 키워드 세팅과 입찰가 세팅이 중요하겠죠?
오늘은 이렇게 파워링크광고의 의미부터 집행 방법, 과금방식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세부적으로 어떤식으로 세팅을 하고 같은 입찰가여도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는
문성현AE만의 꿀팁을 대방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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