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현AE 파워링크 광고 꿀팁 대방출
작성자 문성현
작성일 2025.06.11
조회수 8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4팀 문성현AE 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총정리' 에 이어서
저만의 파워링크 광고 꿀팁들을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키워드 연관성 높이기
파워링크 광고를 만드는 방법까지 알게된 광고주분들, 처음으로 소재를 작성하다보면 어떤식으로 만들어야 할지 답답하셨죠?
소재와 확장소재가 광고주님들의 상품 및 사이트와 연관이 높을 수록 상위 노출을 하는데 유리합니다.
설정한 키워드와 광고주분들의 상품, 사이트 제목과는 다르다면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는 소비자들의 유입이 당연히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키워드와 광고주님들의 상품 및 서비스에 연관성이 중요합니다.
두번째, 확장소재 충분히 활용하기
확장소재만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게 설정한다면
입찰가를 제외하고도 상위 노출을 시키는데 유리합니다.
적절한 홍보문구,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 내용 기재,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문구
또한 해당 키워드에 맞는 이미지 등(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확장소재에서 활용 할 수 있는 부분들은 충분히 활용을 해주셔야 됩니다.
세번째, 연관키워드 활용하기
이런 고민이 있는 광고주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막 시작한 소규모 사업이라, 비싼 입찰가에 광고를 진행하기가 좀 망설여지는데.."
맞습니다. 원하는 키워드의 입찰가가 높게 책정되어 있다면, 해당 키워드로 경쟁사들과 경쟁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광고를 진행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연관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치약' 이라는 메인키워드가 있고 입찰가가 5,000원에 책정되어 있다면
연관키워드인 미백치약, 잇몸치약, 치약추천 등 바교적 낮은 입찰가로 책정되어 있는 세부키워드들을 활용하는 것 입니다.
연관된 키워드이기 때문에 충분한 유입이 발생하면서
광고비는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품질지수 관리하기
품질지수란, 내 광고가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잘 충족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광고 점수입니다.
즉, 키워드와 광고 소재가 얼마나 연관도가 높은지, 광고의 쿨릭율은 어떤지, 사이트와의 관련성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하여 품질지수가 반영되는 것 입니다.
품질지수가 중요한 이유는 첫번째, 같은 입찰가라고 해도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두번쨰, 적은 광고비로 노출순위를 올려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가 높아지면 지수가 낮은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비로 높은 노출 순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품질지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광고주님의 상품 및 서비스가 키워드와 잘 매칭 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셔야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저만의 꿀팁들을 알려드렸습니다.
글을 읽고도 아직 잘 모르시겠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광고주분들은
언제든지 저 문성현AE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품질지수가 높아지면 지수가 낮은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비로 높은 노출 순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품질지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광고주님의 상품 및 서비스가 키워드와 잘 매칭 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셔야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저만의 꿀팁들을 알려드렸습니다.
글을 읽고도 아직 잘 모르시겠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광고주분들은
언제든지 저 문성현AE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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