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머신러닝에 오프라인 이벤트

작성자 : 노양래

작성일 : 2024-02-01

조회수 : 7940

댓글 1

안녕하세요? 이상민AE님


유튜브 보고 연락드립니다.


메타광고 머신러닝 중에 오프라인 이벤트를 업로드한 것도 구매전환으로 판단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캠페인 목표 : 판매

성과 목표 : 전환 수 극대화


픽셀 중 구매와 관련 코드 설치가 불가능 할 때,

혹시 오프라인 이벤트로 구매내역을 업로드해도

머신러닝이 구매로 판단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일반적인 트래픽 목표로 해 보았을 때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업로드하면 구매 통계에 나오더라구요.

판매목표로 할 때에도 머신러닝 단계에서

구매로 잡힐지 궁금합니다.


이상민 전문가님의 소중한 답변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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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상민 마케터입니다. 해당 내용 말씀 드리자면, 오프라인 전환 이벤트로 업로드하면 대시보드/보고서 상에 표시가 되긴 하지만 해당 이벤트가 머신러닝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픽셀의 원리는 광고를 본 사람들의 여정을 끝까지 추적하고 해당 유저와 비슷한 고객에게 광고를 추가로 노출시킬 수 있는 데에 있는데 해당 고객으로 광고가 최적화되려면(머신러닝이 돌아가려면) 온라인 픽셀 이벤트에 대해서만 해당한다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프라인 이벤트 로만 광고를 최적화 시키려고 하신다면, 전환(판매) 캠페인 보다는 방문과 도달범위를 넓힐 수 있는 인지도 캠페인을 같이 활용드리기는 권해 드립니다. 요약하자면 오프라인 이벤트 등록으로 판매 캠페인에서 대시보드/보고서 상에 구매 전환으로 찍히기는 하지만 판매캠페인을 최적화 시키기는 어렵기 때문에 오프라인 이벤트로만으로 광고를 최적화 시키려면 방문/인지도 캠페인을 활용하기를 추천드린다. 가 될 것 같습니다.
작성일 : 2024.02.02 ※ 위 답변은 마케터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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