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의 이해!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2.22
조회수 396





바이럴 마케팅이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소셜미디어에서 제공함으로써 사람에서 사람으로 해당 콘텐츠가
바이러스처럼 펴져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이럴 마케팅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장점


1. 낮은 비용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에게 직접 광고 캠페인을 통해 하는것이 아닌 사람에게

사람으로 전파 해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낮은 비용으로 마케팅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2. 브랜드 인지도 확립이 가능합니다.

바이럴 효과를 통해 콘텐츠가 퍼져나간다는 말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해당 브랜드에 대해 얘기 및 반응하는 것으로 효과적으로 이미지 구축이 가능합니다.


3. 팔로우 증가 효과가 뛰어납니다. 

인기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브랜드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이는 지속적으로 구매를 이어지는 고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단점


1. 브랜드 홍보 역 효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이미지가 긍적적이게 나오지 않고 부정적인 이미지로 구축이 된다면 그 역 효과는 

치명적인 효과로 나올 수 있습니다.


2. 광고 측정 효과가 어렵습니다.

다른 캠페인의 광고들은 광고 효과를 분석하는 데이터가 있어서 그에 맞는 

대비를 할수 있지만 바이럴은 데이터가 따로 남지 않기 때문에 측정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1. 동영상


이젠 유튜브를 모르는 사람들은 없을 겁니다.

현대 대한민국 국민의 무려 80%가 한 달의 평균 30시간 정도

유튜브 시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보다 더 강력한 마케팅 시장이 있을까요?!




2.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에는 페이스북, 인스타 그램, 트위터 등이 있고

글, 이미지, 영상등 다양한 방식의 바이럴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합니다.

대표적인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3. 챌린지


유행했던 아이스버킷 챌린지, 아무노래 챌린지 이런 영상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각자의 다양한 개성, 도전을 개인이 영상을 찍어 SNS에 공유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를 촬영을 하고 다음 사람을 지목하는 것으로 다음 지목 상대는

또 다음 사람을 지목하고 이런 형태로 퍼져나가는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바이럴 마케팅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잘 활용하시면 쉽고, 적은 비용으로도 뛰어난 

광고효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바이럴에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주소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1. AMPM GLOBAL 박찬서AE 

  2. 유선전화 : 02-6049-4254
  3. 이메일 : pos614@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