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품의 유니크함을 찾아줘!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8.30
조회수 737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나의 유니크함 찾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나만의 유니크함(장점)이 필요한 이유 > 


사실 유니크함이 필요한 이유는 역시 브랜딩적인 효과를 낼수 있다는점 입니다.

현대 시장에는 단독적인 재품이 아닌이상 , 타 업체와 경쟁하는게 사실입니다.

이런 시장속에서 우리는 과연 어떤 방식으로 살아 남아야되는가를 고민하실 겁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이 유니크함을 찾는것이 이 시장에서 유리하게 경쟁할수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내 재품의 유니크함 어떤식으로 찾을까? >



먼저 당사의 재품이 가지고 있는 유니크함을 찾아 내서, 내세워야하지만 

당사의 재품이 타사의 것과 차별화가 되지 않은 것 같다면, 고객들의 실제 목소리나 

후기 등을 보시고 당사에서 놓치고 있는 장점들을 발굴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니크함이라는 단어를 너무 어렵게 고민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단하고 심플한 것이 오히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하고 심플하게 '매운맛'이라고 단어를 생각을 해보면 

대표적인 사례로 '동대문 엽기떡볶이'가 있습니다.

떡볶이 메뉴치곤 비싼 가격이지만 특유의 강한 매운맛이라는 

유니크함을 강조해서 브랜드 마케팅을 했습니다. 


생각해보시면 오늘날 엄청 많은 떡볶이 브랜드들이 있지만

우리는 매운 떡볶이를 생각할 때  

바로 '엽떡'이라는 생각을 무의식적으로 떠올립니다. 


또, 제품군을 바꿔서 라면을 보면 

'신라면'과 '붉닭볶음면' 등이 있습니다. 오늘날에 사람들이 맵기에 강도를 측정할 때

신라면보다 맵다 , 안맵다  또는 불닭보다 맵다 , 안맵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이처럼 공통적인 단어 '맵다' 라는 간단하고 심플한 소재 하나만으로도 

여러 식품업체가 브랜딩을 통해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자! 오늘은 유니크함 찾기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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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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