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효율 이렇게 높여보자!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심희선입니다.
GDN 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과 제휴된 2백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 동영상, 모바일 앱으로 구성된 광고 네트워크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구글 애즈(Google Ads)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배너 광고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GDN은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90% 이상에게 도달할 수 있을 만큼
압도적인 노출량을 자랑하는데요.
“그럼 효율은 떨어지는 거 아닌가?”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정교한 타겟팅 기능을 통해 충분히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광고입니다.
그렇다면, GDN 효율을 높이는 실전 팁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예산은 ‘적게 시작해서 서서히 늘리기’
GDN은 학습 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과도한 예산을 집행하기보다는
소규모 예산으로 안정적인 학습을 유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초기엔 예산을 낮춰서 시작하고, 성과가 확인되면 서서히 증액하는 방식이 효율적인 구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A/B 테스트는 필수
어떤 소재와 문구가 더 효과적인지는 직접 테스트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다양한 소재를 테스트하고,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는 방향으로 데이터 기반의 방향성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스트 → 분석 → 고효율 소재 중심으로 확장하면 클릭률과 전환율 모두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3. 정밀한 타겟팅 세팅
GDN의 진짜 강점은 바로 세밀한 타겟팅 기능입니다.
사용자의 관심사, 검색 행동, 방문 사이트 등의 신호를 기반으로
우리 제품과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가 아닌, 관련성이 높은 고객층에게 정확히 노출될 수 있도록
타겟팅 조건을 되도록 구체적이고 전략적으로 설정해보세요.
GDN은 단순히 노출을 늘리기 위한 광고가 아닙니다.
학습, 테스트, 타겟팅 전략을 잘 활용하면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는 광고이니
효율을 끌어올리고 싶은 마케터라면,
3가지 포인트를 잘 활용해보세요!
GDN에 관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하단의 연락처나 메일로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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