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타보다 구글?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심희선입니다.
요즘 광고 매체는 많고, 예산은 한정적이라
어떤 매체에 광고를 해야할 지 많이 고민 되시죠?
정해진 예산 안에서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매체 선택이 중요한 문제입니다.
광고의 목적은 다르겠지만 '전환' 이 목적이라면 구글을 적극 추천 드리는데요.
네이버 메타와 비교해서 구글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매체인 네이버
네이버는 국내 최대 포털매체이며 검색 점유율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신뢰감을 주는데요.
하지만 과도한 cpc 단가와 경쟁 과열로 살아남기가 어려운 시장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메타
유저의 관심사에 기반해 노출되기 때문에
언젠가 사고 싶을 사람에게 '보여주는 광고'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확보나 콘텐츠 기반의 탑퍼널 전략에 적합하고요.
하지만 메타 역시 경쟁이 과열되면서 효율을 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렇다면 구글이 네이버, 메타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일까요?
첫째, 구매 의도가 있는 고객에게 도달 가능
고객이 직접 검색한 키워드에만 광고가 노출되므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정확히 도달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성과 중심 과금 방식
광고주가 선택한 과금 방식에서만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 예산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정밀한 타겟팅 가능
연력, 지역, 관심사, 행동 기반 등의 타겟팅과 구글의 머신러닝 AI 최적화 시스템이 결합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더 효율적인 광고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P MAX 캠페인 (Performance Max) 은 AI가 성과가 잘나오는 채널에
자동으로 광고를 분배해주며 최대 전환을 만들어주는 캠페인입니다.
유튜브 영상 광고, 디스커버 피드, 지메일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배너, 쇼핑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하나의 캠페인에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의 매체만으로도 브랜딩 -> 리마케팅 -> 전환까지
풀 퍼널 전략을 설계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되고 구글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는 ‘익숙한 광고’
메타는 ‘보여주는 광고’
구글은 ‘원하는 걸 사게 하는 광고’
이렇게 정의 내리고 싶습니다.
각 매체마다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 선택을 하면 되고
많은 노출량+전환을 가져가고 싶다면 지금 바로 구글 광고 시작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처음 구글 광고를 접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시작 단계에서 어려움이 있으실텐데,
이해하시기 쉽게 세팅 도와드릴 수 있으니 하단의 연락처나 메일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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