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ads 피드 광고 출시한거 아시나요?

작성자 최해담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7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작년부터 손꼽아 기다려온 Threads 광고가 드디어 출시 했습니다. 


Threads 피드형 광고는 Meta운영하는 Threads 플랫폼에서 사용자 피드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입니다. Threads인스타그램 계정 기반의 텍스트 중심 SNS로, InstagramMeta 광고 생태계와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 기능도 Instagram Facebook유사한 구조를 따릅니다.


Threads에서는 월간 사용자를 3억2천만명으로 집계하고 있으며, 유저의 75%가 기업 공식 계정을 1개 이상 팔로우 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렇게 잡혀진 매체의 특성이 광고를 진행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광고 노출 위치

  • 사용자 피드 중간에 자연스럽게 삽입됨 (스크롤 노출)

  • Instagram 또는 Facebook마찬가지로 일반 게시물처럼 보이지만, Sponsored(스폰서)” 또는 광고” 라벨이 붙음



2. 광고 형식

  • 이미지 광고

  • 영상 광고 (짧은 형식 추천, 예: 15이하)

  • 링크 클릭형 / 설치 유도형 목적에 따라 버튼 포함 가능


3. 타겟팅 옵션

Meta 광고 관리자(Ads Manager)통해 다음과 같은 세부 타겟 설정 가능:

  • 인구통계: 나이, 성별, 지역

  • 관심사 행동: 예를 들어 '스포츠에 관심 있는 20남성'

  • 맞춤타겟: 웹사이트 방문자, 사용자, 고객 리스트 기반

  • 리타게팅: Threads 또는 Instagram에서 특정 행동을 사용자


4. 광고 목적

Meta Ads Manager에서 설정 가능한 대표 목적: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트래픽 유도 (웹사이트, 등)

  • 설치

  • 영상 조회수 증가

  • 전환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


5. 광고 집행 방법

Threads단독 광고 집행 플랫폼이 따로 있지 않고, Meta 광고 관리자통해 Instagram 광고를 설정할 자동으로 Threads노출이 연동됨.

  1. 캠페인 생성

  2. 광고 세트에서 플랫폼 선택 시 'Threads' 포함

  3. 광고 콘텐츠 업로드

  4. 타겟 설정 예산 집행


6. 장점

  • 자연스러운 노출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음

  • Instagram/Meta 생태계 활용으로 세밀한 타겟팅 가능

  • 텍스트 중심 플랫폼 특성상 브랜드 메시지 전달 용이


    기존에 광고 시스템이 잘 구축된 Instagram/Meta 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Threads의 경우 보다 빠르게 광고 시장이 안정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이 가장 블루 오션인 Threads 광고, 기회를 꼭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 더 많은 최해담 AE 레퍼런스 보러가기 


    META 유사타겟 레퍼런스

    대출광고 심의 레퍼런스

    TOSS 앱 광고 레퍼런스
    네이버 GFA 광고 레퍼런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undam040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