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성과, 제외 키워드 설정부터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이혜지 입니다.
검색광고를 진행 중이시라면 주목!!
오늘은 제목에서 보셨다시피 검색광고 부분중 제외 키워드에 대해 말해보려고 하는데요
제외키워드 설정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불필요한 클릭 → 광고비 낭비 방지
2) 광고 효율 = 정확한 타겟팅
3) 광고 품질지수 개선 → 적은 예산으로 더 높은 순위
그럼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불필요한 클릭으로 인한 광고비 낭비 방지
--> 네이버 검색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cpc 방식입니다.
따라서 클릭이 많아질수록 광고비가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틈새서랍장’을 판매하는 광고라면
“우체통”
이런 키워드에서 클릭이 들어올 경우, 전환율이 낮겠죠?
이럴 땐 해당 키워드를 ‘제외 키워드’로 설정해서
불필요한 클릭을 차단하고 예산을 정확한 타겟에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2)정확한 타겟팅을 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를 설정한다면 광고가 타겟팅한 사람들에게만 노출될 확율이 올라갑니다.
불필요한 노출을 줄이면서 , 실제로는 구매를 원하는 관심있는 고객에게 집중하여 노출이 가능합니다.
3)광고 품질지수를 개선하여 적은 예산으로 높은 순위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란 광고의 클릭률 , 사용자의 반응 , 광고의 관련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지표입니다.
이 품질지수가 높아지게 된다면 동일한 키워드여도 더 낮은 비용으로도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여 키워드와 광고 관련성을 높인다면 클릭률이 증가하고 품질지수가 좋아져 효율적인광고 운영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제외 키워드 설정할 경우 유의할 점 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너무 많은 키워드를 제외키워드로 설정하지 않기
제외 키워드를 너무 많이 설정하게 된다면 광고의 노출이 줄어들어 트래픽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입이 많은 중요한 키워드가 제외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2) 한번 설정이 아닌 지속적인 최적화
제외키워드는 한번 설정하는 것이 아닌 정기적으로 검색어 리포트를 분석하여 광고를 세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결론]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외키워드는 광고 예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전환이 높이기 위해 꼭 필요한 전략입니다.
또한 한번 설정하고 끝내는 것이 아닌 계속하여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혹시 글을 읽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신다면 이혜지 마케터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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