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모든

작성자 변하영
작성일 2025.05.13
조회수 30
네이버 검색광고의 기본이 되는 쇼핑 검색광고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결해드리고자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정리해서 말씀 드리려 하는데요. 과금방식 부터 지면 등록시 주의 사항까지 
모두 녹아 있으니 쇼핑검색광고가 궁금하시다면 내용 참조하셔서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Q. 어떤 검색어에 내 상품이 노출될까?
광고로 등록된 정보(소재명, 속성, 카테고리 등)을 통해 키워드가 자동 매칭 되어 노출됩니다.
상품의 소재명, 속성, 카테고리 기반으로 연관키워드 노출 한다.
=> 노출 원치 않는 키워드의 경우 제외키워드 설정

Q. 쇼핑검색광고의 비용)
 CPC과금 방식
(50원 ~10만원) 광고주가 등록한 입찰가가 아닌 : 경쟁사 입찰가+10으로 책정됨
EX) 내가 7000원에 상품을 등록했다 => 경쟁사 입찰가 + 10원 입찰가 선정

노출순위 => 등록한 상품의 품질 지수광고주 입찰가 고려하여 노출순위 결정

*품질지수
검색자의 의도에 맞는 상품인가? (상대적 지수)(상위 100위까지)
> 적합도/인기도/신뢰도
적합도)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등 상품정보의 어떤 필드와 연관도가 높은지
인기도) 클릭수, 판매실적, 구매평구
신뢰도) 상품명  SEO(검색)에 대한 신뢰도 를 줄 수 있는지(상세페이지 및 소재명에 있어 연관도 체크 )

쇼핑검색광고 등록시 입찰가 무조건 높게 쓰면 상위 노출
등록한 소재 입찰가 + 광고 상품 품질 지수 고려하여 선정됨으로 
소재 입찰가가 낮은 상품의 품질지수 높이는 것이 중요
(소재와 상품간의 연관도 높이는 것이 중요)

Q쇼핑검색광고 효과
1) 검색결과 내 상위노출
2)성공률 높은 광고
3)요일 시간 연령 고려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

Q쇼핑검색광고가 파워링크와 다른점은 무엇?
크게 두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다.
1. 광고 목표
파워링크) 웹사이트 방문 유도
쇼핑검색광고) 상품구매하기 위해 => 쇼핑몰 방문
2.키워드
파워링크)키워드를 직접 등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직접 등록 X

Q쇼핑검색광고 셋팅
[캠페인-광고그룹-소재 ]

캠페인) 광고 목적
예산-기간-상품별 기준을 세워 나눌 수 있음
광고그룹)
요일, 시간대, 성별, 연령대 타겟팅
노출 매체 -PC/모바일
예산-입찰가, 하루 예산
소재) 세부 상품군별

확장소재) 리뷰수, 찜수, 톡톡 등의 확장소재 등록 가능

Q.쇼핑검색광고의 유형
광고주 판매 상품과 노출 형태에 따라 3가지로 나뉩니다.
- 쇼핑몰 상품명 => 상품 홍보
(면세 대상 상품, 해외 사업자 상품, 미성년자 구매 불가 상품은 안됨.)
*중고 상품이나 예약구매 상품도 쇼핑검색광고 집행이 가능한가요?
=> 판매 유형 '예약구매' 도 광고 가능!


(*브랜드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만 가능!)

브랜드 패키지 권한-쇼핑 파트너 센터에서 먼저 확인
브랜드 권한 신청하기 -> 권한 신청 브랜드 -> 신청가능 여부 확인하기

- 제품 카탈로그형 =>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카탈로그 생성 및 상품 매칭 가능
(여가/생활편의 ,면세점 관련은 광고 X)
*카탈로그 제품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브랜드사 
*국내 독점 유통권 계약자 및 집행권한 위임 받은 자만 가능           

image.png

- 쇼핑브랜드형=> 브랜드 콘텐츠 노출을 통해 홍보(최소 입찰가 : 300원)
-*브랜드 동영상/이벤트 페이지 등 다양
* 광고를 노출할 키워드 직접 등록 가능 
* 진행 불가 상품) 농축수산물, 상품권, 여행, 문화상품

image.png

* 브랜드 형의 경우 키워드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이 높은 키워드 발굴이 중요함.
[판매분석> 상품/검색채널]에서 키워드 등록에 있어서 TIP을 얻을 수 있음

image.png

**상세 지표 분석 위해 
로그 분석 신청!
: 웹로그 분석 서비스 (무료) - 기본 분석 뿐만 아니라 상세 분석이 가능
[도구> 프리미엄로그 분석> 신규 신청 ]


지금까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궁금해 하실 것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진행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undam040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