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왜 해야할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의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이 네이버와 메타 광고는 기본으로 하시지만 구글 광고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오늘은 구글 광고를 왜 진행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저렴한 광고비
어떻게보면 가장 중요한 이유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이미 레드오션이기 때문에 입찰경쟁이 치열하고 그에 따른 CPC 입찰가가 높은 편입니다.
물론 업종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일부 업종은 너무 높은 CPC로 광고비 나가는게 무서울 정도인데요. 구글 광고의 경우 단순히 입찰가 만으로 광고 노출 순위가 정해지지 않습니다.
광고 품질 지수 기준을 충족한다면 낮은 비용으로도 상단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가진 광고주분은 네이버에 비해 낮은 광고비로 광고를 진행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명확한 캠페인 목표 설정
네이버의 경우 CTR을 높이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면
구글은 클릭수 최대화 옵션, 전환률 증가 등 예산을 사용하는 목표에 대한 명확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노출량과 클릭수를 증대시키는 것에서 나아가
궁극적으로
전환률 상승에 목표롤 두고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검색 마켓의 점유율 증가
아직은 네이버에 비해 국내 점유율이 많이 낮은 편이지만,
해외 마켓 90%이상을 차지하는 서치 플랫폼이니 만큼 국내에서도 매년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20대의 젊은 층이 유튜브를 통해 정보 검색을 활용하며 상승 폭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확대부터 실질적인 전환 유도까지 풀퍼널 전략이 가능한 매체이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로 구글 광고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4. 유튜브 지면 활용
구글 광고의 최대 장점입니다.
글에 광고를 게재한다면 유튜브라는 강력한 매체를 함께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인스타그램도 좋지만
현재 국내에서 유튜브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는 거의 찾아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위의 이유 이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들로 여전히 구글 광고를 사용하시는
광고주 분들이 많으신데요.
해외 매체이다보니 네이버보다 대쉬보드 활용이나 세팅 방법이 어렵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다면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집행을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하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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