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준비하는 2025년 식품외식산업 검색&META 마케팅

작성자 최해담
작성일 2024.12.06
조회수 398

안녕하세요! AMPM 최해담AE 입니다:) 



2024년의 끝을 향해 달려가면서 다가오는 2025년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려는 식품/외식업체의 움직임이 많습니다.


먼저, 많은 매체들이 예측하고 있는 2025년 식품/외식 산업 트렌드 네 가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 AI를 활용한 타겟팅과 효율성 증대

- GPT를 활용한 상권/산업 분석, 온라인 예약 시스템 활용


2. 가격보다 경험 추구 

- 초저가/프리미엄 전략과 상관없이 새롭고 가치 있는 경험의 수요 증대


3. 맛있게 챙기는 건강

- 건강과 맛을 함께 챙기고 이전보다 더 구체적으로 변한 소비자의 성분 서칭


4. 로컬과의 협력

- 지역 특산물 활용, 지역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으로 로컬 친화적인 이미지 구축



이 외에도 여러 트렌드들이 예측되고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1번입니다. 


'알고리즘'이라는 단어는 모두가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식품/외식 산업에서도 알고리즘은 무시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는데요, 


해당 산업에서 가장 유의미한 노출을 만들어 내는 매체는 META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광고주분들이 META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는데요, 그 만큼 많은 광고를 소비자들은 접하고 있어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높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위에서 언급된 2,3,4 번을 참고하여 컨텐츠를 제작하고 노출시켜야 합니다. 


기억에 남는 차별화된 컨텐츠 기획 정확한 타겟팅 / 리타겟팅 노출은 반드시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검색광고를 계획할 경우 보다 철저한 데이터 기반 분석과 타겟팅이 필요합니다. 



형광펜이 칠해진 부분은 모두 "주말"입니다. 


[맛집]이라는 대표적인 키워드로 검색 횟수가 금요일부터 상승하기 시작하여 매주 주말에 최고점을 달성하는 양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C (클릭당과금) 방식이 지배적인 검색광고에서는 이러한 키워드 분석부터 노출 순위, 소재 확장, 랜딩 페이지 개선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예산낭비 없는 운영을 위해서는 철저한 분석과 함께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에서 언급된 META 광고와 검색광고를 "잘"하기 위해서 사업과 광고를 병행하는 것은 현실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2025년은 달라지고 싶지만 막연하다면, 더 잘하고 싶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주세요! 함께 25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최해담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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