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소비트렌드, '이거' 모르면 뒤쳐집니다.

작성자 최해담
작성일 2024.12.09
조회수 27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 최해담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2025년 주목받고 있는 소비 트렌드 키워드 

" 옴니보어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옴니보어란?

: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잡식성 소비 형태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석하면, 과시 & 보여주기용 소비가 아닌, 나 자신을 위한 소비를 통해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소비를 하는 것입니다. 

나만의 포인트를 주거나, 과시하지 않게 평범한 하루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예시를 살펴 보겠습니다. 

- 저가 패션 브랜드 상.하의와 명품 신발 착용

- 수 백억 대 자산가가 유행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 다이소 방문

- 서로 다른 문화권의 음식을 결합한 새로운 음식 소비 ex)김치맛 감자칩


이와 같이 옴니보어는 소비 모습만 보고 소비자의 계층이나 소득을 짐작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폭넓은 선택지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단하지는 않지만 만족할 수 있는 일상을 만들기 위해 

잔잔함 속에서 만족감을 이끌어 내는 하나의 포인트가 중요해 지고 있는데요,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옴니보어를 어떻게 맞춰나갈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우리가 단순히 성별, 연령층을 중심으로 타겟팅 했다면

이제는 개인 트렌드라이프스타일을 중점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또한 정적인 이미지 혹은 내용, 체험형 캠페인들이 이목을 끌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유행을 따라가는 것을 넘어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가 일상속에서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다는 강조가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활동적이고 강렬한 이미지의 광고들이 효과적이었다면, 

이제는 그 반대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매 년, 새로운 트렌드가 소비자들에게 찾아올 때마다 

광고주분들은 이에 맞추기 위해 바빠지시는데요, 


발빠른 타겟팅과 시장분석으로 

가장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아래 연락처로 많은 문의 바랍니다!




지금까지 최해담 AE 였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undam040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