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소비트렌드, '이거' 모르면 뒤쳐집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컨설팅 최해담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2025년 주목받고 있는 소비 트렌드 키워드
" 옴니보어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옴니보어란?
: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잡식성 소비 형태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석하면, 과시 & 보여주기용 소비가 아닌, 나 자신을 위한 소비를 통해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소비를 하는 것입니다.
나만의 포인트를 주거나, 과시하지 않게 평범한 하루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예시를 살펴 보겠습니다.
- 저가 패션 브랜드 상.하의와 명품 신발 착용
- 수 백억 대 자산가가 유행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 다이소 방문
- 서로 다른 문화권의 음식을 결합한 새로운 음식 소비 ex)김치맛 감자칩
이와 같이 옴니보어는 소비 모습만 보고 소비자의 계층이나 소득을 짐작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폭넓은 선택지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단하지는 않지만 만족할 수 있는 일상을 만들기 위해
잔잔함 속에서 만족감을 이끌어 내는 하나의 포인트가 중요해 지고 있는데요,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옴니보어를 어떻게 맞춰나갈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우리가 단순히 성별, 연령층을 중심으로 타겟팅 했다면
이제는 개인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중점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또한 정적인 이미지 혹은 내용, 체험형 캠페인들이 이목을 끌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유행을 따라가는 것을 넘어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가 일상속에서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다는 강조가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활동적이고 강렬한 이미지의 광고들이 효과적이었다면,
이제는 그 반대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매 년, 새로운 트렌드가 소비자들에게 찾아올 때마다
광고주분들은 이에 맞추기 위해 바빠지시는데요,
발빠른 타겟팅과 시장분석으로
가장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아래 연락처로 많은 문의 바랍니다!
지금까지 최해담 AE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