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지면 분석✍ EP.1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
오늘은 출시한지 2개월가량 된 "네이버플러스 쇼핑" 광고 지면을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런칭한지 얼마 안되었다 보니,
광고주 분들께서 기존에 광고를 집행하고 계셔도 놓치고 있는 지면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잘 알아야 최고의 전략을 세울 수 있겠죠?
플러스 쇼핑 어느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 - 관심있게 봤던 상품
소비자의 관심사에 맞추어 연관 광고 상품을 노출시키는 지면 입니다.
한 페이지에 2개의 광고가 노출되지만,
과거 클릭을 했었던 광고상품의 경우 페이지 전체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 - 개인화 광고 블록
소비자의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추출한 태그의 연관 광고 상품을 노출시키는 지면입니다.
해당 페이지는 광고 상품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한 페이지에 모바일 6개 / PC 10개의 광고를 노출 시키고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 - 하단피드
홈 하단에 위치하는 피드에서 소비자의 관심사 및 베스트 상품 중 연관광고 상품을 노출 시킵니다.
총 40개의 광고가 일반상품과 섞여 노출되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 - 쇼핑베스트 차트
쇼핑베스트 차트에 오른 검색어와 연관되어 있는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 광고주의 입찰가를 기반으로 선정된 광고를 노출합니다.
(키워드의 연관성과 키워드 입찰가가 매우 중요한 지면입니다.)
노출 위치는 쇼핑베스트차트에 왼쪽 정렬 기준 2, 3번째 상품 위치에 노출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탭 - 베스트 키워드 / 브랜드 차트
쇼핑베스트 차트 검색어&브랜드에 대한 연관되어 있는 광고를 노출합니다.
+ 마찬가지로 광고주의 입찰가를 기반으로 선정된 광고를 노출합니다.
베스트키워드차트 내 신규/ 이슈/ 인기 키워드에 왼쪽 정렬 기준 2,3번째 상품 위치에 노출됩니다.
베스트브랜드차트 역시 같은 위치에 노출됩니다.
기존 쇼핑 지면 - 쇼핑베스트, 쇼핑투데이판
쇼핑베스트 차트광고는 기존 쇼핑 지면인 위의 두 가지 종류에도 노출 가능합니다.
이 역시 연관성과 입찰가를 기반으로 선정된 광고를 노출합니다.
[쇼핑베스트]
베스트키워드차트 내 신규/ 이슈/ 인기 키워드에 왼쪽 정렬 기준 2,3번째 상품 위치에 노출시킵니다.
베스트 브랜드차트 역시 노출 위치는 같습니다.
[쇼핑투데이판]
쇼핑베스트차트에 왼쪽 정렬 기준 2,3번째 상품 위치에 노출시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특징은 "모바일"만 노출되기 때문에
모바일 중점으로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 분들께서는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및 카테고리 결과 에 대한 광고 노출 지면이 존재합니다.
그 종류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다음 글에서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광고에 대한 궁금증과 문의가 있으시다면
아래의 프로필로 연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