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분석 EP.2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및 카테고리 결과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
오늘은 지난 글에 이이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대해서 마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및 카테고리 결과 지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말해 검색어를 입력하거나 카테고리를 선택하였을 때
노출되는 지면을 뜻 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 상품리스트
가장 기본적인 노출 지면으로
검색어의 연관도와 광고주의 입찰가를 기반으로 선정된 광고를 노출합니다.
검색 괄과 페이지 '상품리스트' 상단/중단/하단에 광고가 4개씩 노출됩니다.
단, 카테고리 결과 페이지에서는 '상품리스트'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 반응형 추천
소비자가 클릭했던 상품과 연관도가 높은 광고 상품을 추천합니다.
광고 상품과 일반 상품을 합쳐 최대 15개가 노출되며, 광고는 최대 3개까지만 노출됩니다.
혹은 광고 상품으로만 구성되어 최대 15개가 노출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 찜 추천
상품을 찜할 경우 해당 상품과 연관도가 높은 광고 상품을 추천합니다.
이 기능은 로그인 이용자에게만 제공되며
광고 상품과 일반 상품을 합쳐 최대 30개가 노출되지만, 광고는 최대 1개만 노출가능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 맞춤블록
소비자의 이용 이력을 기반으로 연관도 높은 광고 상품을 추천합니다.
해당기능 역시 로그인 이용자에 한하여 제공되고
페이지당 최대 2개의 광고가 노출 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 브랜드 CRM & 브랜드 바로가기
검색어 연관도와 솽고주의 입찰가를 기반으로 선정된 광고를 노출합니다.
탭 별로 가장 앞에 2개씩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브랜드 바로가기는 탭 별이 아닌 가장 앞에 광고 2개씩 노출입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 카테고리 블록
카테고리와 소비자의 이력을 기반으로 광고상품을 추천합니다.
이력연관은 첫번째 탭, 이력 상품 뒤 광고를 1개 노출하고 로그인 이용자에 한해 제공됩니다.
태그포유와 인기 급상승은 첫번째 탭, 페이지 당 광고가 1개씩 노출되고 총 3페이지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연관도만 기반하여 광고를 노출하게 될경우
시즌,상황,용도,연관 카테고리에 가장 앞 최대 1개씩 광고가 노출가능합니다.
이렇게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광고 지면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고 세팅을 할지 고민해 보시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광고세팅의 전략이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프로필로 연락주시면 언제든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