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검색광고, 얼마를 써야할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Q. "보통 다른 분들은 얼마정도 쓰시나요..?"
라는 문의를 주십니다.
이에 대한 답변은
"다 다릅니다."
입니다.
업종 내 키워드 별 평균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긴 하지만,
이 역시도 매 달 달라지기도 합니다.
또한 광고주님의 예산에 따라
가격이 핵심 키워드에도 입찰하여 노출시킬 것인지,
세부 키워드에 집중 투자하여 노출시킬 것인지 등
다양한 전략으로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Q. " 결국에는 예산이 적으면 이길 수 없는 싸움이네요..?"
그것 역시 아닙니다.
(왼쪽에서 부터 키워드 입찰가 - 품질지수 - 노출 수)
보시는 것처럼 입찰가가 낮다고 해서 노출 수가 적은 것은 아닙니다.
광고주님의 광고와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 키워드를 발굴하는가'
이 부분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명확한 KPI 설정 역시 이에 도움 될 것입니다.
(왼쪽에서부터 노출 수 - 클릭 수 - 클릭률)
또 다른 예시를 볼까요?
노출 수가 높다고 해서 클릭률이 무조건 적으로 높은 것은 아닙니다.
핵심은 예산이 작다고 해서
소극적인 입찰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내 광고와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입니다.
써야 할 곳에는 확실하게 쓸 줄 아는 것이
오히려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예산이 적은 광고주분들은
당.연.히
세팅을 했다고 해서 드라마틱한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차근차근 노출을 늘리는 것부터,
그 다음엔 클릭률을,
그 다음엔 전환을 증대 시키는 것까지
단계별로 나아가시는 것이
좀 더 맞는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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