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0대 타겟팅의 명사수, 아이엠스쿨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오늘은
자녀를 두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실
"아이엠스쿨"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엠스쿨이 생소하신 분들에게 간단히 설명드리면
옛날에 수기로 작성하던 알림장과 가정통신문을
디지털화 시킨 커뮤니티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교육정보 교류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어
무려 650만 학부모에게 선택받았다고 하죠.
당연하게도 아이엠스쿨 광고의 타겟층은
30~50대 여성이 주를 이룹니다.
해당 타겟층의 유입이 많은 업종이라면
아이엠스쿨 광고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아이엠스쿨 광고는
전국 광고, 지역 광고 이렇게 두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먼저, 전국 광고입니다.
좌측부터
전면 배너, 피드 배너, 카카오톡 푸시 입니다.
<전면 배너>
앱 실행 시 화면 전면에 노출되어 배너 구좌 중
가장 높은 CTR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드 배너>
홈 화면에 이미지 및 텍스트등으로
다양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푸시>
카카오톡 푸시 알림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키며
평균 70%의 푸시 오픈율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에 맞추어 선택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지역 광고 입니다.
<MMS 광고>
학교 기반 타겟팅으로
광고 노출의 정확도가 매우 높습니다.
<시작 팝업>
특정 지역/ 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노출시키며
MMS광고에 비해 주목도가 높은 편입니다.
아이엠스쿨에서 언급하는
아이엠스쿨 광고의 홍보 효과 입니다.
자녀와 관련된 학원/교육 업종이나
육아 용품의 광고가 특히 효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아래의 프로필로 편하게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