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META광고, 잘 운영되고 있는지 AI가 알려준다고?

작성자 최해담
작성일 2025.02.07
조회수 27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META 광고를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2030세대를 겨냥한 소재들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광고는 


많은 업종에서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며 광고 업계에서 애용되고 있습니다. 


META광고는 SNS광고이기 때문에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과 니즈에 맞는 소구점을 파악하는 것에 영향을 많이 받지만

지역/연령/성별 등이 모두 다른 세분화 된 시장을 모두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META 측에서는 이달 말부터 자사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광고 솔루션에 

"기회 점수" 기능을 도입하고, SNS 광고 최적화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기회 점수 기능은 AI가 광고 효과를 층청해 100점 만점 기준으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당연히 점수가 높을 수록 광고가 잘 집행되고 있다는 뜻이며 

나아가 더 높은 효과를 얻을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점수가 20점 아래로 내려가면, 광고주가 광고 효과 개선을 위해 기존 방식과는 다른 접근을 시도해 보아야 함을 시사합니다. 

또한 더 나은 점수를 받기 위해 어떤 방법을 취해야 하는지 추천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META AI 광고 솔루션 내 기능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발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광고 제작에서도 이루어질 예정인데요, 


피드와 릴스 등 다양한 지면에 따라 AI가 자동으로 화면 비율을 조정해 주는 기능은 기존에 이미지만 제공되었지만

올해부터는 영상에도 확대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넣으면 AI가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이미지 투 비디오' 기능도 올해 도입 예정이라고 하니, 

가속화 되는 META광고 시장에서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하긴 쉽지만 제대로 하긴 어려운 META광고, 

자세한 광고 문의는 아래의 프로필로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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