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올바른 캠페인 목표 설정부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최근들어 메타 광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 메타 광고를 세팅하려고 하면
막막함이 먼저 다가오실 텐데요,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죠?
오늘은 메타 광고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올바른 캠페인 선택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처음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면 가장 먼저 위의 화면을 만나게 될텐데요,
메타 광고에서 캠페인 목표설정은 매우 전략적일 뿐만 아니라, 광고의 성공을 좌우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총 6가지의 캠페인 목표 중, 어떤걸 선택해야할까요?
[인지도] & [트레픽]
광고의 도달율을 높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창기 브랜드 이거나 아직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을 경우 진행하면 좋은데요,
쉽게 말해 과거 길거리에 뿌려져 있는 전단지들 처럼
내 광고를 많은 사람들에게 뿌려 노출 수를 증가 시키는 것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각인 시킬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하여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여]
게시물 참여, 메세지 수신 및 수신을 통한 참여 등
다양한 행동을 유발하는 캠페인입니다.
설문 조사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거나 DB수집에 사용해 보면 좋습니다.
[잠재고객]
말 그대로 우리 브랜드에 잠재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을 찾아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브랜드와 유사한 카테고리에 대해 행동을 취한 적 있는 유저등
잠재고객으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찾는데요,
브랜드의 신규 고객을 유치해아할 때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앱 홍보]
앱을 설치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유저를 찾아 노출시킵니다.
보통 신규 앱 게임을 홍보할 때 많이 활용하는데요,
그 외 신규 어플 홍보에도 적극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판매]
이커머스 업종을 홍보할 때 많이 사용하는 캠페인 입니다.
브랜드와 연관 있는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도가 있는 유저들에게 노출 시켜
보다 높은 전환율을 이끌어냅니다.
메타 광고에 있어 단순히 캠페인 하나만 진행하는 것보다
브랜드 상황에 맞춰 적절히 믹스하여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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