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치약 클릭률은 이렇게 올려보세요 - 구강관리업종 D사 성과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오늘은 저번 성과사례로 말씀드린,
구강관리업종 D사 집행 간에 생긴 인사이트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보신 분들을 위해 해당 D사의 기본적인 정보 전달드리겠습니다.
■ 광고주정보
- 광고 KPI : ROAS 200% 이상
-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200만원
■ 집행 전 문제점
- 이전 네이버 광고 진행 경험 및 비교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는 상황
- 타 경쟁사에 비해 썸네일 후킹력이 떨어지는 상황
■ 초기 집행 후 개선점
- 유아용 치약 이외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1개월 간 제품들의 효율 측정
- 이 중 유아용 불소/무불소 치약의 전환율이 15-17%,
성과 높은 제품을 새로운 캠페인 및 광고그룹, 제외키워드 설정
- 평균 CPC 금액을 참고하여 입찰가 설정 후,
효율적인 캠페인 예산 운용을 위해 1차적으로 예산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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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노출량 대비 클릭률에 대한 문제점이 있어,
1차적으로 클릭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AB테스트 진행 중
ㄴ 타사 레퍼런스 기반으로 후킹 포인트 발굴 및 기획 진행중
[AB 테스트 진행 중 발생한 인사이트]
1) 썸네일은 [모델+제품]이 아닌 [제품] 위주 진행 권장.
ㄴ 모델 효과 미비
2) 제품 썸네일 배경을 눈에 띄는 색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유사하게 제작
ㄴ 하기의 이미지에서 눈에 띄는 썸네일 체크
3) 제품은 단일 제품이 아닌 4-8개 위주의 패키징 상품이 효과적
ㄴ 상위 제품 중 단일 제품이 2개 업체 밖에 없습니다.
4) 가격 할인 소구
ㄴ 상세페이지 내 [가격적인 메리트 + 제품에 대한 설득]이 이뤄져야 합니다.
<유아용 치약 상위 노출 현황>
[클릭률 향상을 위한 인사이트]

사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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