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치약 클릭률은 이렇게 올려보세요 - 구강관리업종 D사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양재현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5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오늘은 저번 성과사례로 말씀드린,

구강관리업종 D사 집행 간에 생긴 인사이트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보신 분들을 위해 해당 D사의 기본적인 정보 전달드리겠습니다.



■ 광고주정보

- 광고 KPI : ROAS 200% 이상

- 운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 월 예산: 200만원


■ 집행 전 문제점

- 이전 네이버 광고 진행 경험 및 비교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는 상황

- 타 경쟁사에 비해 썸네일 후킹력이 떨어지는 상황


■ 초기 집행 후 개선점

- 유아용 치약 이외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1개월 간 제품들의 효율 측정

- 이 중 유아용 불소/무불소 치약의 전환율이 15-17%,

   성과 높은 제품을 새로운 캠페인 및 광고그룹, 제외키워드 설정

- 평균 CPC 금액을 참고하여 입찰가 설정 후,

   효율적인 캠페인 예산 운용을 위해 1차적으로 예산 설정


===


■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노출량 대비 클릭률에 대한 문제점이 있어,

   1차적으로 클릭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AB테스트 진행 중

   ㄴ 타사 레퍼런스 기반으로 후킹 포인트 발굴 및 기획 진행중



[AB 테스트 진행 중 발생한 인사이트]


1) 썸네일은 [모델+제품]이 아닌 [제품] 위주 진행 권장.

    ㄴ 모델 효과 미비


2) 제품 썸네일 배경을 눈에 띄는 색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유사하게 제작

     ㄴ 하기의 이미지에서 눈에 띄는 썸네일 체크


3) 제품은 단일 제품이 아닌 4-8개 위주의 패키징 상품이 효과적

     ㄴ 상위 제품 중 단일 제품이 2개 업체 밖에 없습니다.


4) 가격 할인 소구

     ㄴ 상세페이지 내 [가격적인 메리트 + 제품에 대한 설득]이 이뤄져야 합니다.



<유아용 치약 상위 노출 현황>




[클릭률 향상을 위한 인사이트]


- 쇼핑검색광고에서 클릭률이 너무 나오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의미없이 많은 노출 수로 인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위험요소 :
의미없는 노출에서 구매와 관련이 없는 유저에게
클릭되었을 때에는 광고비 누수로 연결

방안 :
1) [네이버 검색광고 > 다차원 보고서 > 매체] 데이터 기반으로
     효과적이지 않은 노출 지면을 제외함으로써 노출량 down.

2) 이후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썸네일은
     위의 AB테스트 내용을 기반으로 최적화합니다.
 

<다차원 보고서 위치>



사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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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빈칸의 답은 마케터페이지에 있습니다.

힌트 : 해야하는 일이지만, 계속 미루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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