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만에 성과 개선되었습니다 - 구강관리업종 D사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양재현
작성일 2025.07.23
조회수 4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양재현입니다.


오늘도 저번 성과사례로 말씀드린,

구강관리업종 D사 집행 간에 생긴 인사이트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보신 분들은 하기의 포스팅 내용들을 순차적으로 확인 후,

금일 포스팅을 읽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첫번째 포스팅 (클릭)

2. 두번째 포스팅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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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행 간 주간 데이터 : 53% ~ 161%


1) 1주차(7/1~7/7) ROAS : 53.42 %

2) 2주차(7/8~7/14)  ROAS : 111.04 %

3) 3주차(7/15~7/21)  ROAS : 160.83 %


집행 간 리뷰 :

1) 첫 광고집행이라 이전 데이터가 없어, 성과지표가 좋지 않았음.

2) 일일 모니터링 및 개선사항 수렴을 통해 성과 개선

3) 목표 ROAS 200%에 맞춰갈 수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마케팅 퍼널/인사이트 제시



■ 집행 간의 인사이트

- 마케팅 예산 운용 방식은 다운탑 형태가 효과적

    ㄴ 낮은 예산에서 점차 높여가는 형태


- 의미없는 노출 지면 최소화 및 효과 지면 집중

    ㄴ 다차원 보고서를 통한 데이터 개선

    - 사용 방법 : [네이버 검색광고 > 다차원 보고서 > 매체]


<참고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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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제품이 있는 경우,

   1차적으로 구매 수요 체크한 뒤, 효율 제품에 선택과 집중

    ㄴ 판매가 일어나지 않는 제품은 단독 광고 집행 X



■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단독 광고가 어려운 제품의 경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패키징 상품 등록 제안

    ㄴ 심리가격책정(고객의 심리를 활용한 가격 설정법) 전략 활용

        ㄴ 패키징 진행 가능 여부 체크중



<보고서 내용 일부>



===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지만, KPI 달성이라는 답을 위해

데이터 및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면서

끊임없이 가설들을 도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실 가능성을 판단하여 진행하고,

만약을 대비하는 방안 또한 준비되어야 합니다.


저와 같이 1) 능동적인 태도와 2) 업종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있는 마케터와의 협업은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하기의 내선번호나 양재현 마케터 페이지를 통해

연락주시면 컨설팅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636

카카오톡 ID : rgvd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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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칸의 답은 마케터페이지에 있습니다.

힌트 : 해야하는 일이지만, 계속 미루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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