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보는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꿀팁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0.22
조회수 15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입니다! 



아직도 네이버에서 자영업자들을 검색해 보면, 많은 사람들이 등록을 하지 않거나 아예 방치해 놓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 


이런 기본적인 부분을 신경 쓰지 않아 마케터로써 너무 안타까워 네이버 플레이스 중요성과 세팅 방법에 대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맛집을 찾거나, 병원을 찾거나 거의 항상 기본적으로 네이버에 검색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상위에 노출되고 눈에 띄는 업체들이 더 많은 연락을 받는 건 당연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플레이스에서의 홍보에 힘을 쏟는건 필수입니다! 


지금부터 우리 가게가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노출 될 수 있을지 3가지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 플레이스 SEO 최적화 

2. 플레이스 유료 광고 활용

3.플레이스 유입 증대 전략



1. 플레이스 SEO 최적화 

SEO, 즉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용어는 간단히 말하자면 사람들이 특정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우리 가게가 더 잘 보이도록 하는 모든 활동을 말합니다. 

이 과정에서 업종, 지역, 키워드 등 네이버 플레이스에 적절히 배치해 검색에서 유리하게 노출되도록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키워드는 

(1) 지역키워드 

-마곡역 카페

-용산역 맛집

처럼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 앞에 지역명을 붙여서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서브키워드

더 세부적인 검색을 할 때 'ㅇㅇ지역 맛집'처럼 기본 키워드에 수식어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분위기 좋은 맛집' '여자친구와 가기 좋은 맛집' 과 같이 구체적인 조건을 말이죠! 


추가로 매장 안내 길, 메뉴 키워드, 업종에 맞는 퀄리티 있는 사진들을 검색에서 더 잘 노출 되도록 이용해야 합니다. 


2.플레이스 유료광고 

유료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광고로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업종, 지역 등 키워드를 신중하게 설정해서 효율적인 노출 시간대를 체크해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3.플레이스 유입 높이기 

한 번쯤 플레이스에서 블로그 리뷰, 영수증 리뷰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두 가지는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가지고 실패 방지를 위해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아 리뷰를 작성하도록 유도하는 이벤트들을 기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플레이스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신규 오픈이시거나 플레이스 광고 최적화 부분에 대해 문의를 원하시면 아래 메일 또는 번호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송선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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