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업종 파워링크 한큐에 끝내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1팀 송선영입니다!
병원 마케팅 쉽지 않으시죠?
저에게 병원 업종 대표님들이 '비싼 돈 주고 파워링크를 했는데 효과는 없고 돈만 나가는 것 같아요'
라며 상담 문의가 오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파워링크는 겜색엔진 1위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상품인데 효과가 없을 수가 없습니다!
이전 경험이 좋지 않았다면, 연관 키워드는 하나도 고려 안하고 메인 키워드에만 집중해 과하게 지출을
한다던지 광고 셋팅이 제대로 설정 되지 않아서 효과가 없었을 것 입니다.
네이버 검색 다들 언제 하시나요?
주로 다른 사람들이 쓴 글들을 보며 미리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을 하기 위해서죠!
그러니 사람들이 자주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키워드 선정 방법
1) 업종 키워드
업체, 업종에 따라 그리고 성격에 따라 키워드는 달라지는데 성형외과로 예를 들자면 코성형, 보톡스, 필러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습니다
2)지역 키워드
전국 단위로 홍보할 것인지, 특정 지역에 집중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전국 단위는 메인, 서브, 확장으로 나눠야 하고 지역 중심은 근방 20km 내에서 잘 노출이 될 수 있게끔 광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타겟 키워드 추가
이 말은 업종과 지역 키워드를 설정하셨으면 타겟이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들도 고민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코수술 잘하는 병원"이라는 타겟 키워드에 대해 강남 성형, 마포 성형외과, 강남코수술후기 등 다양한 조합을 만든다면 많은 키워드들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키워드들을 가지고 뭘 하냐면요!
네이버 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나타나는 파워링크 광고를 하시면 됩니다!
1주일 정도 성과를 모니터링하며 효과적인 연관 키워드를 추가해 주세요
여기까지 파워링크 적용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파워링크를 하시면서 키워드 조합이 어려우셨던 분들은 아래 번호로 전화나 메일을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송선영 마케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