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진료 마케팅도 어렵지 않습니다!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0.31
조회수 289

안녕하세요 IMPM글로벌 컨설팅1팀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진료를 제공하는 병원 말고 특화된 진료를 제공하는 병원이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진료를 제공하는 병원은 접근성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지만 특화된 진료를 제공하는 병원은 명확한 이미지와 정체성을 가져야 하며 이를 통해 전국에서 환자들이 찾아오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실현 할 수 잇는 마케팅 두가지 플랫폼과 활용 사례, 팁도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1. 메타 광고

메타 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는 다양한 기준으로 병원 마케팅 대상을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난임 치료를 제공하는 한방병원이 메타 광고를 진행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연령: 난임 치료를 고려하는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의 연령대를 주요 타깃으로 설정하면 이 연령대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고민이 많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난임 치료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관심사: 출산, 임신 준비, 여성 건강 등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정합니다. 이미 정보를 탐색하고 있는 이들은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이프 이벤트: 결혼 후 몇 년이 지난 부부나 결혼을 고려하는 커플을 타깃으로 설정합니다. 이들은 임신에 대한 고민을 하는 단계이므로, 난임 치료에 대한 정보에 관심을 가질 확률이 높습니다.


이처럼 타겟팅을 통해 구체적인 관심사를 가진 잠재 고객에게 접근함으로써 병원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플레이스 

효과적인 이미지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더 중요한 것은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고관여 시술을 하는 병원이 환자 거주지 근처에 위치한다면 더 매력적이겠죠? 이를 위해 네이버 플레이스를 활용할 때 반드시 기재해야 하는 정보는 병원명,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진료과목, 사진, 리뷰관리, 해시태그 등이 있습니다. 특히 리뷰는 병원의 첫인상이기 때문에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해시태그는 질환명으로 입력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난임 치료가 주력인 경우 #난소기능저하, #조기폐경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해당 지역의 잠재 고객에게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거죠


오늘 설명드린 전략들을 병원 마케팅에 적절히 활용하면 업그레이드 된 마케팅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궁금하시거나 병원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 번호로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 글로벌 송선영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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