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광고가 궁금하다면 들어오세요♨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1.04
조회수 15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틱톡 광고가 무엇인지, 광고 종류, 장단점, 광고 진행 방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틱톡 광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봐 주세요!  



 틱톡 광고란 ? 

틱톡 플랫폼에서 브랜드가 젊은 소비자층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입니다. 

틱톡은 짧은 동영상 중심의 플랫폼으로,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틱톡 광고 종류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rlaekgus5555/223281156114


1. 인-피드 광고

• 틱톡 피드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짧은 동영상 광고

• 사용자가 광고를 보고 바로 클릭 할 수 있어 참여율이 매우 높습니다.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rlaekgus5555/223281156114


2. 브랜드 테이크 오버

  • • 앱을 열 때 전체 화면에 표시되는 광고로, 즉각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클릭 시 특정 링크나 해시태그 챌린지로 이동할 수 있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rlaekgus5555/223281156114

  • 3. 탑뷰 
  • • 앱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여지는 전면 영상 광고로 높은 가시성과 즉각적인 주목이 가능합니다.  
  •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브랜드 웹사이트나 특정 페이지로 이동 할 수 있어 광고 효과를 높임 


  • 4. 챌린지 광고
  • • 특정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
  • • 바이럴 효과를 노릴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게 만듭니다.


  • 장•단점
  • 장점 : 젊은 소비자층, 높은 참여율, 브랜드 인지도 상승, 실시간 데이터 분석 가능 
  • 단점 : 고비용, 짧은 광고 시간, 타겟팅 제한 


  • 광고 세팅 방식 
  • 1. 틱톡 광고 관리자 접근 
  • •틱톡 광고 관리자 플랫폼에 로그인하여 광고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 2. 캠페인 생성
  • • 캠페인 목표 (ex. 브랜드 인지도, 클릭수 증가 등)를 설정 

  • 3. 광고 그룹 설정
  • • 타겟팅 옵션 (연령, 성별, 지역 등) 및 예산, 일정 등을 설정합니다.

  • 4. 광고 형식 선택
  • • 원하는 광고 형식을 선택하고 관련 콘텐츠 업로드 

  • 5. 성과 모니터링 및 최적화 
  • • 광고가 시작된 후 성과를 분석하고 필요한 조정을 진행합니다. 

  • 이렇게 오늘은 틱톡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이와 관련해 궁금하시거나 광고 집행 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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