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어디까지 아세요?_알림톡, 친구톡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1.11
조회수 11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알림톡과 친구톡으로 마케팅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 내용을 집중해서 읽어보세요!




1. 고객 행동을 바탕으로 한 리마케팅 전략 


첫 번째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맞춤형 메시지를 보내면 리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결제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알림톡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거죠. 또한, 여러 번 방문한 상품에 대해 한정 수량이나 할인 종료일을 강조하면 긴급성을 자극하여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친구톡을 사용하면 더 감성적이고 친밀한 메시지로 고객의 관심을 끌게 되고, 그로 인해 고객의 행동에 맞춘 메시지를 보내면 이탈률을 낮추고 구매 전환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소비자 맞춤형 타겟 마케팅 활용하기 


두 번째로는 고객의 과거 반응이나 선호도를 분석하여 세분화된 타겟 마케팅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뷰티 제품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는 신제품 알림이나 재구매 유도 메시지를 보내고, 취미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는 관련 제품 할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관심사에 맞춘 메시지는 참여율과 전환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고, 이 방법으로 고객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면 더 높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 커뮤니케이션 전략 


마지막으로,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형 메시지를 보내는 전략은 관계 강화와 재구매를 유도하는 데 좋습니다! 예를 들어, 첫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과 함께 환영 메시지를 보내고, 휴면 고객에게는 재참여 유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VIP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이나 생일 축하 메시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그로 인해 생애주기별 맞춤 메시지는 고객의 충성도와 재구매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전략들로 고객의 행동, 관심사, 생애 주기에 맞춰 최적화된 메시지를 보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송선영 마케터였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thdtjsdud22@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40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