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입부터 구매까지 ADN광고 알아보기!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1.22
조회수 15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광고 유입부터 구매/재유입까지 이끌어 낼 수 있는 ADN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DN(네트워크 배너 광고)란?
네트워크 형태로 묶어서 국내 상위 언론사, 커뮤니티, 블로그 등 다양한 네트워크 지면상으로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배너광고를 말합니다.
특히 ADN은 잠재고객 유입을 이끌어줄 네트워크 배너 광고와 충성고객으로 전환시킬 온사이트 광고를
노출 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CPC로 진행이 되며, 각 그룹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비를 더욱 더 효과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광고플랫폼에 소재를 등록하면 한 번의 소재 등록으로 수십 개의 다양한 매체에 광고가
송출 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ADN타겟팅

<아크로스 AND>
크게 광고주 사이트 방문 후 이탈한 유저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리타겟팅, 유저가 최근 검색했던
키워드와 매칭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키워드, 유저 데이터를 분석/가공하여 생성된 세그먼트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DMP 등 데이터 기반 가장 효과적인 타겟팅으로 진행합니다.
네트워크 배너 유형

<아크로스 AND>
텍스트, 이미지, 네이티브, 타임, 숏폼 등 광고 효율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배너 유형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온사이트 마케팅이란?
광고주의 사이트에 유입된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 관심사에 맞는 제품이나 콘텐츠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게 하는 마케팅입니다.
네트워크 배너로 유입시키고, 온사이트로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거죠

<아크로스 AND>
노출 형태가 여러개 있지만 크게 상품패널이라고 상품 페이지로 유입된 유저에게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화 맞춤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촉진시키며 상품 상세 페이지 외에도 장바구니, 구매 완료 페이지에도
노출이 가능한 유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이트를 이탈하려는 순간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들을 노출시켜 사이트 이탈 방지와
상품 재 탐색을 통한 구매를 유도하는 유형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ADN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ADN은 네트워크 배너 뿐만 아니라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를 가지고 리타겟팅, 체류시간, 등 다양하게 타겟팅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습니다.
많은 양의 노출과 유입까지 이어지고 싶으신 광고주분들이시라면 ADN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위 내용을 보시고 ADN을 진행하는데 어려우시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 주시면 계정 분석 및 컨설팅까지 1:1로 도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송선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