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 광고 매체별 전략 보기 3.유튜브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뷰티 업종 네이버 매체 광고 전략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유튜브 광고 전략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평소에 뷰티 유튜브 광고 전략에 대해 궁금하셨더라면, 주목해 주세요
1. 유튜브 광고
유튜브 광고 중, 소비자들은 유저들의 점유시간과 분포도가 높은 지면인 유튜브 숏츠를 가장 많이 접합니다.
이 지면은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도를 얻어내지 못하면, 금방금방 넘어가는 지면이기 때문에
30초 이내 제품 전/후 후기성 이나 스킨 루틴 등 자극적인 짧은 영상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특히, 영상 5초 이내 주목도를 끌어 낼 만한 글이나 영상들을 보여줘야 사람들의 스크롤을 정복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튜브 숏츠는 브랜드 노출 및 인지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기대효과를 가지고 있어,
뷰티 업종 같은 경우 많이 집행하는 광고매체입니다.
▶ 유튜브 광고 전략
유튜브는 유저 쿠키정보 기반 타겟팅과 관련 유튜버 및 영상 타겟팅을 통해 인지도 확보 및 도달에 초점을 맞춰
진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스킨케어 브랜드] 타겟 시물레이션을 해보겠습니다.
연령 : 2040 남녀 타겟팅
맞춤타겟 : 광고반응을 보인 유저 / 2-3초 이상 시청한 유저를 타겟팅
관심사 타겟 : 뷰티/스킨케어/연예인에 관심있는 유저들 대상으로 타겟팅
이렇게 자신의 브랜드에 맞는 타겟 시뮬레이션을 해보면, 광고 전략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쉽게 보이게 됩니다.
*그 다음 이 브랜드로 운영 프로세스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1) 광고 노출을 통한 유저 및 반응이 있는 유저 모수들을 확보
↓
2)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
↓
3) 인지도 상승 및 구매 전환 유도
타겟 시뮬레이션과, 운영 프로세스 전략이 다 가정되었으면, 유튜브 타겟팅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시면 됩니다.
유튜브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중 1위인 매체이며, '보여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뷰티 업종인 경우
유튜브 광고를 통해 사람들에게 브랜딩 노출 및 구매 전환까지 가져 올 수 있는 매체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메타, 유튜브 세 번에 걸쳐 뷰티 업종 광고 전략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신규 브랜드, 기존 브랜드 모두 다 해당하는 광고 전략이며, 브랜딩 또는 매출 전환 등 어디에 목적을 둘지에
따라 광고 매체 비중은 달라지게 됩니다.
이와 관련 된 뷰티 광고 전략에 대해 상담을 원하시거나, 계정 분석을 원하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1:1 계정 컨설팅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